본문 바로가기
11. 내 맘대로 집 설계/11-1. 내 맘대로 프로젝트

팔작지붕을 가진 저택 (대략 720평-지상4층 지하2층)-02-B1F

by 푸른바람_07 2021. 1. 25.

 포스팅 간격이 점점 길어지는데, 렌더링을 해야 할 공간이 많다 보니 노인컴의 혹사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 이번에 렌더링을 하면서 느낀 건데 광원 계산이 많이 들어가는 객체는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조명 객체를 많이 배치하고, 벽면이나 가구, 바닥 등에 과도한 빛남 효과를 주면 확실히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아무래도 광원이라는 놈에 대한 계산이 많이 복잡한가 봅니다.

 지하 1층은 각종 유흥 시설과 손님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저택을 지을 정도의 재력이면 집에서 모든걸 다 해결하며 지인들과 자주 뭉쳐서 노는 경우가 많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손님방도 넉넉히 넣었습니다. 지상 2,3층에 배치한 손님방까지 포함하면 총 10개의 손님방이 있습니다.

 평면도부터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층은 렌더링 이미지 양이 꽤 많습니다.


■ 평면도

 지하 2층과 마찬가지로 200평 규모입니다. 크게 운동실, 파티룸, 영화관, 게임실, 그리고 손님방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수적으로 운동 후 땀을 더 뺄 사우나와 샤워실을 배치해봤습니다.

 

■ 평면 렌더링

 


 다음은 각 공간별 렌더링 이미지입니다. 중앙복도를 시작해서 파티룸, 운동실, 영화관, 게임실, 손님방 순으로 이어집니다. 

■ 중앙복도 (계단실, 승강기문, 동,서쪽복도, 창고 등)

▶ 중앙복도 북쪽 끝에서 남쪽을 바라본 모습 ◀
▶ 중앙복도 남쪽에서 북쪽을 바라본 모습 ◀
▶ 복도 중앙에서 서쪽복도를 바라본 모습 ◀
▶ 복도 중앙에서 동쪽복도를 바라본 모습 ◀
▶ 동쪽복도에서 서쪽복도를 바라본 모습 ◀
▶ 서쪽복도에서 동쪽복도를 바라본 모습 ◀

 

■ 미니거실 및 계단실 (지하 2층에서 1층 마당까지만 올라갈 수 있는 계단)

 

■ 남녀 화장실 및 샤워실 (좌우 대칭형, 남자 화장실 ▶ 남자 샤워실 ▶ 여자 화장실 ▶ 여자 샤워실 순)

 

■ 사우나실 (사우나실 복도 ▶ 사우나 기계실 ▶ 습식 사우나 ▶ 건식 사우나 순)

 

■ 운동실

 

 파티룸

 

 영화관

 

 게임장

 

손님방 B101호

 

※ 손님방은 B101호부터 B104호 까지 있으나 B101까지만 렌더링이 완료되어 나머지 3곳은 완료 후 첨부할 예정입니다. 01월 26일 나머지 손님방 렌덜이 이미지 추가함!

 

 손님방 B102호

 

 손님방 B103호

 

손님방 B104호

 

 이상으로 지하 1층 렌더링 이미지 업로드는 마칩니다! 다음은 지상 1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