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 게임 이야기

[돌핀] 파이어 엠블렘-새벽의 여신-1부 7장 등장인물 AR CODE

by 푸른바람_07 2024. 10. 30.

 아아~~~~ 예상치도 못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새벽의 여신은 등장인물들의 주소 체계가 일정하게 고정된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2회 차 공략 때부터 등장인물 HEX 주소 체제를 알아내어 도핑을 열심히 해왔고 이번 3회 차 도전에서 6장까지 등장인물들은 2회 차 때 알아낸 코드들이 이상 없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했죠.

 그런데 1부 7장 거점에서 합류한 프라다의 주소가 2회 차와 다른 겁니다. 분명 2회 차에서는 확보한 주소로 이상 없이 도핑을 했었거든요. 전작인 창염의 궤적처럼 주인공 빼고 나머지는 주소 체제가 그때그때 상황별로 바뀌나 보네요...  또한 7장 2턴에서 등장하는 라구즈 해방단 3인방 중 라구즈 2명 (무와림, 비제) 역시 주소가 꼬였네요. 프라다의 주소가 변경된 게 원인이 되어 뒤쪽으로 등장하는 인물들의 주소 체제도 틀어졌나 봅니다. 뭐 어쩔 수 없지요. 일전에 올린 것들은 수정하지 않고 AR CODE 시리즈로 올리는 글들에 수정된 것을 추가할 수밖에요.

 이건 정말 악몽이네요. 일단 이번에 새로 확보한 프라다, 무와림, 비제의 주소 체제도 같이 올려놓고 예전에 확인된 (2회 차 때) 프라다의 주소체제를 올렸던 글도 링크를 걸겠습니다. 원래 이 시리즈의 글들은 영입되는 등장인물들의 초기 세팅 (HP최댓값, 이동치, 재이동과 엘리트 스킬 부착, 인물별 기본 장착 스킬들 개조-귀속 및 노캐파) AR CODE만 올려보는 거였는데 말입니다. 일이 커지는 느낌적인 느낌... T_T

 곰곰히 생각해 보니 프라다는 6장 AREA2에서 적으로 등장하는데, 2턴에서 중립으로 돌아 섭니다. 그때 똘마니까지 포함해서 녹색 중립 유닛이 모두 8명이고 2회 차에서는 모두 생존을 못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번 3회 차에는 전원 생존시켰는데, 그래서 주소 체제가 바뀐 게 아닌가 싶네요. 1부 8장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의 주소 체제의 변동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 한 번 더 고민해 봐야겠네요.

 아 그리고 좀더 확인해 보니 프라다, 무와림, 비제의 주소가 서로서로 뒤바뀐 것이었네요. 황당하기 그지없습니다. 쉽게 표로 설명하겠습니다. 각 등장인물의 레벨의 주소만 추출해 보면 아래표처럼 서로의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주소
회차
808BBA2E 808BB24E 808BB63E
2회차 프라다 무와림 비제
3회차 비제 프라다 무와림

 레벨 이하 각 속성들의 주소도 역시 그에 따라 순서가 바뀐 상태구요. 도대체 왜일까요??


망할 프라다 뇬... 별로 활용도도 없는 년이 주소체제라도 동일하게 사용하면 안되었었니?
주소체제 악몽을 선사해준 네년이 밉도다!!

  014. 프리다
수치 메모리 주소 메모리 값 AR CODE
레벨 808BB24E XX 008BB24E 000000XX
경험치 808BB24F XX 008BB24F 000000XX
이동여부 808BB25F XX 008BB25F 000000XX
상태이상1 808BB260 XX 008BB260 000000XX
상태이상2 808BB261 XX 008BB261 000000XX
HP 현재 808BB264 XX 008BB264 000000XX
체격/무게 808BB265 XX 008BB265 000000XX
이동치 808BB266 XX 008BB266 000000XX
HP 최대 808BB269 XX 008BB269 000000XX
808BB26A XX 008BB26A 000000XX
마력 808BB26B XX 008BB26B 000000XX
기술 808BB26C XX 008BB26C 000000XX
속도 808BB26D XX 008BB26D 000000XX
행운 808BB26E XX 008BB26E 000000XX
방어 808BB26F XX 008BB26F 000000XX
마방 808BB270 XX 008BB270 000000XX
스킬셋1 808BB284 8077XXXX 048BB284 8077XXXX
속성 808BB288 XXXXXXXX 048BB288 XXXXXXXX
스킬셋2 808BB28C 8077XXXX 048BB28C 8077XXXX
속성 808BB290 XXXXXXXX 048BB290 XXXXXXXX
스킬셋3 808BB294 8077XXXX 048BB294 8077XXXX
속성 808BB298 XXXXXXXX 048BB298 XXXXXXXX
스킬셋4 808BB29C 8077XXXX 048BB29C 8077XXXX
속성 808BB2A0 XXXXXXXX 048BB2A0 XXXXXXXX
스킬셋5 808BB2A4 8077XXXX 048BB2A4 8077XXXX
속성 808BB2A8 XXXXXXXX 048BB2A8 XXXXXXXX
스킬셋6 808BB2AC 8077XXXX 048BB2AC 8077XXXX
속성 808BB2B0 XXXXXXXX 048BB2B0 XXXXXXXX
1번 슬롯 808BB30C 8091XXXX 048BB30C 8091XXXX
1번 수량 808BB310 XX000000 008BB310 000000XX
2번 슬롯 808BB334 8091XXXX 048BB334 8091XXXX
2번 수량 808BB338 XX000000 008BB338 000000XX
3번 슬롯 808BB35C 8091XXXX 048BB35C 8091XXXX
3번 수량 808BB360 XX000000 008BB360 000000XX
4번 슬롯 808BB384 8091XXXX 048BB384 8091XXXX
4번 수량 808BB388 XX000000 008BB388 000000XX
5번 슬롯 808BB3AC 8091XXXX 048BB3AC 8091XXXX
5번 수량 808BB3B0 XX000000 008BB3B0 000000XX
6번 슬롯 808BB3D4 8091XXXX 048BB3D4 8091XXXX
6번 수량 808BB3D8 XX000000 008BB3D8 000000XX
7번 슬롯 808BB3FC 8091XXXX 048BB3FC 8091XXXX
7번 수량 808BB400 XX000000 008BB400 000000XX

 2회차 때 확보한 주소 체제 관련 글 링크

 

[돌핀] 파이어 엠블렘, 새벽의 여신 한글판-1부 등장인물 스테이터스 주소 (디버그 모드 및 AR 코

새벽의 여신은 창염의 궤적과 달리 각 등장인물의 속성값(스테이터스 및 스킬, 아이템 등등)의 주소가 고정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에디팅 하기가 한결 수월 한 편입니다. 다만 창염과 달리 최초

your7907.tistory.com

 이번 도핑에 사용한 AR CODE입니다. 이동치, HP최댓값, 기본 장착 스킬들의 개조 (치유, 수비수, 재이동), 엘리트 스킬 부착 등등...

1부 7장 거점
프리다
1. 이동 20
2. HP 최대 MAX (40)
3. 1번에 기존 치유 귀속
4. 2번에 기존 수비수 귀속
5. 3번에 기존 재이동 무캐파
6. 4번에 추가 엘리트 무캐파
 
008BB266 00000014
008BB269 00000028
048BB288 00030000
048BB290 00030000
048BB298 01030000
048BB29C 80772CCC
048BB2A0 02020000

전작들 보다 인물들 일러스트가 좀 못생겨진 경향이 있네요. 토팍 너 안 이랬잖아... 그래도 착한 어린이(?) 토팍은 주소가 안 바뀌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준족은 책으로 만들어서 팔아 먹을 생각입니다. 이동치가 최대치인 20인데 굳이 달고 있을 필요가...

1부 7장 2턴
토팍
1. 이동 20
2. HP 최대 MAX (40)
3. 2번에 기존 밀어내기 무캐파
4. 3번에 추가 재이동 귀속+무캐파
5. 4번에 추가 엘리트 무캐파
 
008BAE76 00000014
008BAE79 00000028
048BAEA8 01030000
048BAEAC 807721A0
048BAEB0 02030000
048BAEB4 80772CCC
048BAEB8 02020000

새들 제외하고 네발달린 걸로 변신하는 수인족들은 체격과 무게가 ㅎㄷㄷ 합니다.
기본 스킬은 밀어내기 밖에 없음...
나중에 전직하고 (새벽의 여신에서는 라구즈들도 1회 전직 가능) 왕자 스킬 배우기 전까지는 화신의 보주(변신하면 해당 장 끝낼 때 까지 변신 안풀림)가 필수라 생성했네요.

 2회차 때 확보한 주소 체제 관련 글 링크

 

[돌핀] 파이어 엠블렘, 새벽의 여신 한글판-1부 등장인물 스테이터스 주소 (디버그 모드 및 AR 코

새벽의 여신은 창염의 궤적과 달리 각 등장인물의 속성값(스테이터스 및 스킬, 아이템 등등)의 주소가 고정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에디팅 하기가 한결 수월 한 편입니다. 다만 창염과 달리 최초

your7907.tistory.com

 

  016. 무와림
수치 메모리 주소 메모리 값 AR CODE
레벨 808BB63E XX 008BB63E 000000XX
경험치 808BB63F XX 008BB63F 000000XX
이동여부 808BB64F XX 008BB64F 000000XX
상태이상1 808BB650 XX 008BB650 000000XX
상태이상2 808BB651 XX 008BB651 000000XX
HP 현재 808BB654 XX 008BB654 000000XX
체격/무게 808BB655 XX 008BB655 000000XX
이동치 808BB656 XX 008BB656 000000XX
HP 최대 808BB659 XX 008BB659 000000XX
808BB65A XX 008BB65A 000000XX
마력 808BB65B XX 008BB65B 000000XX
기술 808BB65C XX 008BB65C 000000XX
속도 808BB65D XX 008BB65D 000000XX
행운 808BB65E XX 008BB65E 000000XX
방어 808BB65F XX 008BB65F 000000XX
마방 808BB660 XX 008BB660 000000XX
스킬셋1 808BB67C 8077XXXX 048BB67C 8077XXXX
속성 808BB680 XXXXXXXX 048BB680 XXXXXXXX
스킬셋2 808BB684 8077XXXX 048BB684 8077XXXX
속성 808BB688 XXXXXXXX 048BB688 XXXXXXXX
스킬셋3 808BB68C 8077XXXX 048BB68C 8077XXXX
속성 808BB690 XXXXXXXX 048BB690 XXXXXXXX
스킬셋4 808BB694 8077XXXX 048BB694 8077XXXX
속성 808BB698 XXXXXXXX 048BB698 XXXXXXXX
스킬셋5 808BB69C 8077XXXX 048BB69C 8077XXXX
속성 808BB6A0 XXXXXXXX 048BB6A0 XXXXXXXX
스킬셋6 808BB6A4 8077XXXX 048BB6A4 8077XXXX
속성 808BB6A8 XXXXXXXX 048BB6A8 XXXXXXXX
1번 슬롯 808BB6FC 8091XXXX 048BB6FC 8091XXXX
1번 수량 808BB700 XX000000 008BB700 000000XX
2번 슬롯 808BB724 8091XXXX 048BB724 8091XXXX
2번 수량 808BB728 XX000000 008BB728 000000XX
3번 슬롯 808BB74C 8091XXXX 048BB74C 8091XXXX
3번 수량 808BB750 XX000000 008BB750 000000XX
4번 슬롯 808BB774 8091XXXX 048BB774 8091XXXX
4번 수량 808BB778 XX000000 008BB778 000000XX
5번 슬롯 808BB79C 8091XXXX 048BB79C 8091XXXX
5번 수량 808BB7A0 XX000000 008BB7A0 000000XX
6번 슬롯 808BB7C4 8091XXXX 048BB7C4 8091XXXX
6번 수량 808BB7C8 XX000000 008BB7C8 000000XX
7번 슬롯 808BB7EC 8091XXXX 048BB7EC 8091XXXX
7번 수량 808BB7F0 XX000000 008BB7F0 000000XX

 도핑에 사용된 AR CODE입니다.

1부 7장 2턴
무와림
1. 이동 20
2. HP 최대 MAX (75)
3. 1번에 기존 밀어내기 무캐파
4. 2번에 추가 재이동 귀속+무캐파
5. 3번에 추가 엘리트 무캐파
6. 아이템 3번에 화신의 보주 99개 장착
 
008BB656 00000014
008BB659 0000004B
048BB680 01030000
048BB684 807721A0
048BB688 02030000
048BB68C 80772CCC
048BB690 02020000
048BB74C 8091CB10
008BB750 00000063

눈빛이 뭔가 만사 귀찮아 보인다는 강력한 신호를 던져줍니다. 그래도 의외로 미녀?
라구즈에게 왕자 스킬 탑재 전 까지는 화신의 보주는 필수!!
비명 스킬은 솔직히 좀 쓸모 없긴 했습니다만 기본으로 달려 있어서...

아래는 3회 차에서 확인된 비제의 주소들. 

 2회차 때 확보한 주소 체제 관련 글 링크

 

[돌핀] 파이어 엠블렘, 새벽의 여신 한글판-1부 등장인물 스테이터스 주소 (디버그 모드 및 AR 코

새벽의 여신은 창염의 궤적과 달리 각 등장인물의 속성값(스테이터스 및 스킬, 아이템 등등)의 주소가 고정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에디팅 하기가 한결 수월 한 편입니다. 다만 창염과 달리 최초

your7907.tistory.com

 

  017. 비제
수치 메모리 주소 메모리 값 AR CODE
레벨 808BBA2E XX 008BBA2E 000000XX
경험치 808BBA2F XX 008BBA2F 000000XX
이동여부 808BBA3F XX 008BBA3F 000000XX
상태이상1 808BBA40 XX 008BBA40 000000XX
상태이상2 808BBA41 XX 008BBA41 000000XX
HP 현재 808BBA44 XX 008BBA44 000000XX
체격/무게 808BBA45 XX 008BBA45 000000XX
이동치 808BBA46 XX 008BBA46 000000XX
HP 최대 808BBA49 XX 008BBA49 000000XX
808BBA4A XX 008BBA4A 000000XX
마력 808BBA4B XX 008BBA4B 000000XX
기술 808BBA4C XX 008BBA4C 000000XX
속도 808BBA4D XX 008BBA4D 000000XX
행운 808BBA4E XX 008BBA4E 000000XX
방어 808BBA4F XX 008BBA4F 000000XX
마방 808BBA50 XX 008BBA50 000000XX
스킬셋1 808BBA64 8077XXXX 048BBA64 8077XXXX
속성 808BBA68 XXXXXXXX 048BBA68 XXXXXXXX
스킬셋2 808BBA84 8077XXXX 048BBA84 8077XXXX
속성 808BBA88 XXXXXXXX 048BBA88 XXXXXXXX
스킬셋3 808BBA8C 8077XXXX 048BBA8C 8077XXXX
속성 808BBA90 XXXXXXXX 048BBA90 XXXXXXXX
스킬셋4 808BBA94 8077XXXX 048BBA94 8077XXXX
속성 808BBA98 XXXXXXXX 048BBA98 XXXXXXXX
스킬셋5 808BBA9C 8077XXXX 048BBA9C 8077XXXX
속성 808BBAA0 XXXXXXXX 048BBAA0 XXXXXXXX
스킬셋6 808BBAA4 8077XXXX 048BBAA4 8077XXXX
속성 808BBAA8 XXXXXXXX 048BBAA8 XXXXXXXX
1번 슬롯 808BBAEC 8091XXXX 048BBAEC 8091XXXX
1번 수량 808BBAF0 XX000000 008BBAF0 000000XX
2번 슬롯 808BBB14 8091XXXX 048BBB14 8091XXXX
2번 수량 808BBB18 XX000000 008BBB18 000000XX
3번 슬롯 808BBB3C 8091XXXX 048BBB3C 8091XXXX
3번 수량 808BBB40 XX000000 008BBB40 000000XX
4번 슬롯 808BBB64 8091XXXX 048BBB64 8091XXXX
4번 수량 808BBB68 XX000000 008BBB68 000000XX
5번 슬롯 808BBB8C 8091XXXX 048BBB8C 8091XXXX
5번 수량 808BBB90 XX000000 008BBB90 000000XX
6번 슬롯 808BBBB4 8091XXXX 048BBBB4 8091XXXX
6번 수량 808BBBB8 XX000000 008BBBB8 000000XX
7번 슬롯 808BBBDC 8091XXXX 048BBBDC 8091XXXX
7번 수량 808BBBE0 XX000000 008BBBE0 000000XX

 도핑에 사용된 AR CODE입니다.

1부 7장 2턴
비제
1. 이동 20
2. HP 최대 MAX (60)
3. 1번에 기존 비명 귀속
4. 2번에 기존 밀어내기 무캐파
5. 3번에 기존 재이동 무캐파
5. 4번에 추가 엘리트 무캐파
6. 아이템 3번에 화신의 보주 99개 장착
 
008BBA46 00000014
008BBA49 0000003C
048BBA68 00030000
048BBA88 01030000
048BBA90 01030000
048BBA94 80772CCC
048BBA98 02020000
048BBB3C 8091CB10
008BBB40 00000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