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장 등장인물들입니다. 여기서는 시작부터 시논, 가트리가 합류합니다. 정확히는 2장 완료 시 시논과 가트리가 합류하는 시나리오로 흘러가고 3장 시작 시부터 함께 합니다. 아직 수송대가 합류 전이라 거점 메뉴는 사용할 수 없지만 진격 메뉴는 사용할 수 있어서 시작 전에 적 상황과 아군 상황 맵, 그리고 인물 간 아이템 교환 등은 할 수 있습니다.
3장을 시작하자마자 시논과 가트리의 스테이터스 주소를 찾아보니 희안하게도 2장에서 합류한 킬로이로부터 23번째부터 이어지더군요. 이번 장에서 등장하는 적의 초기 숫자는 19명입니다. 그럼 20번째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왜 23번째부터인지.... 적 3명은 어디로 간 건지 이해가 안 되더군요. 중간에 이벤트로 미샤라는 차후 아군으로 합류하는 인물이 등장하긴 하는데, 이 처자를 한 명 포함한다 해도 나머지 두 명의 적은 어디 갔는지...
어쨌거나 각 장마다 신규 등장하는 인물들의 스테이터스 주소 체계가 어떤 규칙성을 가지고 있는지는 더 확인해봐야 할 것 같네요.
이름 | 시논 | 등장 | 3장-시작 |
항목 | 메모리 주소 | 메모리 값 | AR CODE |
레벨 | 802B67FE | XX | 002B67FE 000000XX |
경험치 | 802B67FF | XX | 002B67FF 000000XX |
HP 현재 | 802B680C | XX | 002B680C 000000XX |
이동치 | 802B680E | XX | 002B680E 000000XX |
HP 최대 | 802B680F | XX | 002B680F 000000XX |
힘 | 802B6810 | XX | 002B6810 000000XX |
마력 | 802B6811 | XX | 002B6811 000000XX |
기술 | 802B6812 | XX | 002B6812 000000XX |
속도 | 802B6813 | XX | 002B6813 000000XX |
행운 | 802B6814 | XX | 002B6814 000000XX |
방어 | 802B6815 | XX | 002B6815 000000XX |
마방 | 802B6816 | XX | 002B6816 000000XX |
스킬 셋1 | 802B6820 | XX | 002B6820 000000XX |
스킬 셋2 | 802B6821 | XX | 002B6821 000000XX |
스킬 셋3 | 802B6822 | XX | 002B6822 000000XX |
직업 클래스 | 802B6823 | XX | 002B6823 000000XX |
스킬 셋4 | 802B6824 | XX | 002B6824 000000XX |
스킬 셋5 | 802B6825 | XX | 002B6825 000000XX |
스킬 셋6 | 802B6826 | XX | 002B6826 000000XX |
스킬 셋7 | 802B6827 | XX | 002B6827 000000XX |
스킬 셋8 | 802B6828 | XX | 002B6828 000000XX |
스킬 셋9 | 802B6829 | XX | 002B6829 000000XX |
스킬 셋10 | 802B682A | XX | 002B682A 000000XX |
스킬 셋11 | 802B682B | XX | 002B682B 000000XX |
무기 슬롯1 | 802B6830 | XXXXXXXX | 042B6830 XXXXXXXX |
무기 수량1 | 802B6834 | XX | 002B6834 000000XX |
무기 슬롯2 | 802B6838 | XXXXXXXX | 042B6838 XXXXXXXX |
무기 수량2 | 802B683C | XX | 002B683C 000000XX |
무기 슬롯3 | 802B6840 | XXXXXXXX | 042B6840 XXXXXXXX |
무기 수량3 | 802B6844 | XX | 002B6844 000000XX |
무기 슬롯4 | 802B6848 | XXXXXXXX | 042B6848 XXXXXXXX |
무기 수량4 | 802B684C | XX | 002B684C 000000XX |
아이템 슬롯1 | 802B6850 | XXXXXXXX | 042B6850 XXXXXXXX |
아이템 수량1 | 802B6854 | XX | 002B6854 000000XX |
아이템 슬롯2 | 802B6858 | XXXXXXXX | 042B6858 XXXXXXXX |
아이템 수량2 | 802B685C | XX | 002B685C 000000XX |
아이템 슬롯3 | 802B6860 | XXXXXXXX | 042B6860 XXXXXXXX |
아이템 수량3 | 802B6864 | XX | 002B6864 000000XX |
아이템 슬롯4 | 802B6868 | XXXXXXXX | 042B6868 XXXXXXXX |
아이템 수량4 | 802B686C | XX | 002B686C 000000XX |
시논 도핑에 사용한 AR CODE입니다.
항목 | 코드 | 비고 | |
3장-시작 | 이동치 | 002B680E 00000014 | 이동치 20 |
시논 | HP 최대값 | 002B680F 0000003C | HP 최대값 60 |
스킬셋 3에 엘리트 | 002B6822 00000008 | 엘리트 스킬 장착 | |
아이템 슬롯 3 | 042B6860 8092BA40 | 재이동 기능 있는 나이트 링 | |
아이템 수량 3 | 002B6864 00000001 | 아이템 수량 1개 |
참고로 시논은 시나리오 진행되면서 용병단을 뛰쳐나갔다가 나중에 적으로 등장합니다. 해당 장에서 다시 동료로 영입가능한데 나갈 때의 스테이터스 상태로 다시 등장하니 도핑을 너무 해놓으면 후덜덜한 적으로 맞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름 | 가트리 | 등장 | 3장-시작 |
항목 | 메모리 주소 | 메모리 값 | AR CODE |
레벨 | 802B6A7E | XX | 002B6A7E 000000XX |
경험치 | 802B6A7F | XX | 002B6A7F 000000XX |
HP 현재 | 802B6A8C | XX | 002B6A8C 000000XX |
이동치 | 802B6A8E | XX | 002B6A8E 000000XX |
HP 최대 | 802B6A8F | XX | 002B6A8F 000000XX |
힘 | 802B6A90 | XX | 002B6A90 000000XX |
마력 | 802B6A91 | XX | 002B6A91 000000XX |
기술 | 802B6A92 | XX | 002B6A92 000000XX |
속도 | 802B6A93 | XX | 002B6A93 000000XX |
행운 | 802B6A94 | XX | 002B6A94 000000XX |
방어 | 802B6A95 | XX | 002B6A95 000000XX |
마방 | 802B6A96 | XX | 002B6A96 000000XX |
스킬 셋1 | 802B6AA0 | XX | 002B6AA0 000000XX |
스킬 셋2 | 802B6AA1 | XX | 002B6AA1 000000XX |
스킬 셋3 | 802B6AA2 | XX | 002B6AA2 000000XX |
직업 클래스 | 802B6AA3 | XX | 002B6AA3 000000XX |
스킬 셋4 | 802B6AA4 | XX | 002B6AA4 000000XX |
스킬 셋5 | 802B6AA5 | XX | 002B6AA5 000000XX |
스킬 셋6 | 802B6AA6 | XX | 002B6AA6 000000XX |
스킬 셋7 | 802B6AA7 | XX | 002B6AA7 000000XX |
스킬 셋8 | 802B6AA8 | XX | 002B6AA8 000000XX |
스킬 셋9 | 802B6AA9 | XX | 002B6AA9 000000XX |
스킬 셋10 | 802B6AAA | XX | 002B6AAA 000000XX |
스킬 셋11 | 802B6AAB | XX | 002B6AAB 000000XX |
무기 슬롯1 | 802B6AB0 | XXXXXXXX | 042B6AB0 XXXXXXXX |
무기 수량1 | 802B6AB4 | XX | 002B6AB4 000000XX |
무기 슬롯2 | 802B6AB8 | XXXXXXXX | 042B6AB8 XXXXXXXX |
무기 수량2 | 802B6ABC | XX | 002B6ABC 000000XX |
무기 슬롯3 | 802B6AC0 | XXXXXXXX | 042B6AC0 XXXXXXXX |
무기 수량3 | 802B6AC4 | XX | 002B6AC4 000000XX |
무기 슬롯4 | 802B6AC8 | XXXXXXXX | 042B6AC8 XXXXXXXX |
무기 수량4 | 802B6ACC | XX | 002B6ACC 000000XX |
아이템 슬롯1 | 802B6AD0 | XXXXXXXX | 042B6AD0 XXXXXXXX |
아이템 수량1 | 802B6AD4 | XX | 002B6AD4 000000XX |
아이템 슬롯2 | 802B6AD8 | XXXXXXXX | 042B6AD8 XXXXXXXX |
아이템 수량2 | 802B6ADC | XX | 002B6ADC 000000XX |
아이템 슬롯3 | 802B6AE0 | XXXXXXXX | 042B6AE0 XXXXXXXX |
아이템 수량3 | 802B6AE4 | XX | 002B6AE4 000000XX |
아이템 슬롯4 | 802B6AE8 | XXXXXXXX | 042B6AE8 XXXXXXXX |
아이템 수량4 | 802B6AEC | XX | 002B6AEC 000000XX |
도핑에 사용한 AR CODE입니다.
항목 | 코드 | 비고 | |
3장-시작 | 이동치 | 002B6A8E 00000014 | 이동치 20 |
가트리 | HP 최대값 | 002B6A8F 00000028 | HP 최대값 40 |
스킬셋 3에 엘리트 | 002B6AA2 00000008 | 엘리트 스킬 장착 | |
아이템 슬롯 3 | 042B6AE0 8092BA40 | 재이동 기능 있는 나이트 링 | |
아이템 수량 3 | 002B6AE4 00000001 | 아이템 수량 1개 |
가트리도 시논 따라 중간에 이탈하는데, 차후 다시 영입 가능합니다. 적으로 등장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부담 없이 도핑해서 괴물을 만들어 놔도 문제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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