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장의 신규 등장인물은 힐러인 신관 킬로이입니다. 기존 인물인 아이크-오스카-보레와 함께 2장 시작과 함께 등장하는데, 1장에서 등장한 티아마트는 후반(아군 3 턴째)에 재등장합니다. 적은 총 18명인데, 킬로이의 주소는 아이크-오스카-보레 다음 아니라 저 18명의 적 다음에 오네요. 그것도 19번째가 아니라 보레 다음 20번째였습니다. 즉 기존에 합류한 티아마트 포함해서 총 4명의 아군 + 적 18명 + 킬로이 이렇게 주소가 이어지더군요.
이것은 주소로 확인 가능한데, 아래의 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항목 | 주소 | 10진수 | 차이 | HEX변환 | 등장시기 | 비고 |
아이크 레벨 주소 | 802AF77E | 2150299518 | 2장 시작 시 등장 | 주인공 | ||
오스카 레벨 주소 | 802AF9FE | 215030015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기합류 |
보레 레벨 주소 | 802AFC7E | 215030079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기합류 |
티아마트 레벨 주소 | 802AFEFE | 2150301438 | 640 | 280 | 2장 3턴에 재합류 | 기합류 |
적1 | 802B017E | 215030207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2 | 802B03FE | 215030271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3 | 802B067E | 215030335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4 | 802B08FE | 215030399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5 | 802B0B7E | 215030463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6 | 802B0DFE | 215030527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7 | 802B107E | 215030591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8 | 802B12FE | 215030655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9 | 802B157E | 215030719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10 | 802B17FE | 215030783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11 | 802B1A7E | 215030847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12 | 802B1CFE | 215030911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13 | 802B1F7E | 215030975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14 | 802B21FE | 215031039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15 | 802B247E | 215031103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16 | 802B26FE | 215031167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17 | 802B297E | 215031231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적보스 레벨 주소 | 802B2BFE | 215031295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
킬로이 레벨 주소 | 802B2E7E | 2150313598 | 640 | 280 | 2장 시작 시 등장 |
특이 사항은 적 잡몹들은 주소는 가지고 있는데, 해당 주소를 검색해보면 값이 표시는 안 되더군요. 아군 측 하고 동일하게 각 수치가 값으로 나오는 건 적 보스 밖에 없었습니다.
어쨌거나 확인된 결론은
1. 이미 등장한 인물들의 주소는 고정되어 다음 장에서 중간에 재 등장하더라도 이미 받은 주소를 가지고 시작한다.
2. 적들도 아군과 동일한 주소 체계를 가지고 있다. 고로 장이 시작되고 등장하여 아군이 된 인물은 적의 마지막 인물의 주소 다음을 받는다. 적의 마지막 인물은 해당 장의 보스.
앞으로 진행하면서 장이 시작될 때 합류한 신규 인물 말고 해당 장이 진행되면서 중간에 합류하는 신규 아군 인물들은 주소를 어떻게 받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이름 | 킬로이 | 등장 | 2장 |
항목 | 메모리 주소 | 메모리 값 | AR CODE |
레벨 | 802B2E7E | XX | 002B2E7E 000000XX |
경험치 | 802B2E7F | XX | 002B2E7F 000000XX |
HP 현재 | 802B2E8C | XX | 002B2E8C 000000XX |
이동치 | 802B2E8E | XX | 002B2E8E 000000XX |
HP 최대 | 802B2E8F | XX | 002B2E8F 000000XX |
힘 | 802B2E90 | XX | 002B2E90 000000XX |
마력 | 802B2E91 | XX | 002B2E91 000000XX |
기술 | 802B2E92 | XX | 002B2E92 000000XX |
속도 | 802B2E93 | XX | 002B2E93 000000XX |
행운 | 802B2E94 | XX | 002B2E94 000000XX |
방어 | 802B2E95 | XX | 002B2E95 000000XX |
마방 | 802B2E96 | XX | 002B2E96 000000XX |
스킬 셋1 | 802B2EA0 | XX | 002B2EA0 000000XX |
스킬 셋2 | 802B2EA1 | XX | 002B2EA1 000000XX |
스킬 셋3 | 802B2EA2 | XX | 002B2EA2 000000XX |
직업 클래스 | 802B2EA3 | XX | 002B2EA3 000000XX |
스킬 셋4 | 802B2EA4 | XX | 002B2EA4 000000XX |
스킬 셋5 | 802B2EA5 | XX | 002B2EA5 000000XX |
스킬 셋6 | 802B2EA6 | XX | 002B2EA6 000000XX |
스킬 셋7 | 802B2EA7 | XX | 002B2EA7 000000XX |
스킬 셋8 | 802B2EA8 | XX | 002B2EA8 000000XX |
스킬 셋9 | 802B2EA9 | XX | 002B2EA9 000000XX |
스킬 셋10 | 802B2EAA | XX | 002B2EAA 000000XX |
스킬 셋11 | 802B2EAB | XX | 002B2EAB 000000XX |
무기 슬롯1 | 802B2EB0 | XXXXXXXX | 042B2EB0 XXXXXXXX |
무기 수량1 | 802B2EB4 | XX | 002B2EB4 000000XX |
무기 슬롯2 | 802B2EB8 | XXXXXXXX | 042B2EB8 XXXXXXXX |
무기 수량2 | 802B2EBC | XX | 002B2EBC 000000XX |
무기 슬롯3 | 802B2EC0 | XXXXXXXX | 042B2EC0 XXXXXXXX |
무기 수량3 | 802B2EC4 | XX | 002B2EC4 000000XX |
무기 슬롯4 | 802B2EC8 | XXXXXXXX | 042B2EC8 XXXXXXXX |
무기 수량4 | 802B2ECC | XX | 002B2ECC 000000XX |
아이템 슬롯1 | 802B2ED0 | XXXXXXXX | 042B2ED0 XXXXXXXX |
아이템 수량1 | 802B2ED4 | XX | 002B2ED4 000000XX |
아이템 슬롯2 | 802B2ED8 | XXXXXXXX | 042B2ED8 XXXXXXXX |
아이템 수량2 | 802B2EDC | XX | 002B2EDC 000000XX |
아이템 슬롯3 | 802B2EE0 | XXXXXXXX | 042B2EE0 XXXXXXXX |
아이템 수량3 | 802B2EE4 | XX | 002B2EE4 000000XX |
아이템 슬롯4 | 802B2EE8 | XXXXXXXX | 042B2EE8 XXXXXXXX |
아이템 수량4 | 802B2EEC | XX | 002B2EEC 000000XX |
HP, 이동치, 엘리트 스킬, 나이트 링 등 도핑에 사용한 AR CODE입니다.
항목 | 코드 | 비고 | |
2장 | 이동치 | 002B2E8E 00000014 | 이동치 20 |
킬로이 | HP 최대값 | 002B2E8F 00000028 | HP 최대값 40 |
스킬셋 3에 엘리트 | 002B2EA2 00000008 | 엘리트 스킬 장착 | |
아이템 슬롯 3 | 042B2EE0 8092BA40 | 재이동 기능 있는 나이트 링 | |
아이템 수량 3 | 002B2EE4 00000001 | 아이템 수량 1개 |
'03. 게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9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10.05 |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8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10.04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7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10.03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4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10.02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3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10.01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1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09.29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서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09.28 |
[돌핀] 파이어 엠블렘, 새벽의 여신 한글판-4부 등장인물 스테이터스 주소 (디버그 모드 및 AR 코드 모두) (0) | 2024.09.23 |
[돌핀] 파이어 엠블렘, 새벽의 여신 한글판-3부 등장인물 스테이터스 주소 (디버그 모드 및 AR 코드 모두) (0) | 2024.09.16 |
[돌핀] 디버그 모드로 실행하는 방법 (0) | 2024.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