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1. 잡다한 이야기

티스토리는 사용자 블로그 글들이 자동으로 페이스북의 "노트"와 연동되길 바라지 않는 듯 싶습니다.

by 푸른바람_07 2010. 9. 30.
 어차피 블로그와 SNS은 아직 까진 별개의 단계라 연동 기능을 강화하여 자동으로, 블로그 글들이 페이스북 "노트"에 자동 발행 되록 해주는 것도 좋을 듯 싶은데 거기까지는 생각을 못한건지 아니면 사용자들을 "빼앗길"거라 생각하여 막아 둔지는 모르겠군요. 티스토리에 올려둔 글들을 아무리 발행으로 설정해서 RSS 주소를 가지고 페이스북의 "노트"에 연동하려고 해도 안되는 군요.

 그냥 티스토리를 포기하고, 모든 글들을 수동으로라도 페이스북으로 옮겨야 할까요? 그냥 편하게 자동 발행이 연동되게 해주면 블로그는 티스토리로 SNS은 페이스북과 트위터로의 삼위 일체를 완성하여 쓸텐데 말이죠... 아무래도 티스트로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것 같네요.

 너저분하게 글 마다 아이콘으로 따라 붙는 sns연동 플러그인은 티스트로->페이스북 "노트"로의 자동발행을 바라는 저에게는 그닥 필요가 없는 기능이더군요.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들에 올라와 있는 유용한 글들을 나의 페이스븍의 "담벼락"으로 보낼 때나 유용할까...

 정말이지 페이스북의 "노트"에 저의 블로그 글들이 자동으로 발행되는 날이 오기를 한 번 기대해봅니다. (트윗을 거쳐 "담벼락"에 보내기는 가능하던데, 뭐 이건 그리 의미가 없네요. 전 블로그 글들이 페이스북의 게시판이나 마찬가지인 노트에 자동발행되길 바라는 것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