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8. 크레용팝 팬질 (백업 및 봉인)

수납주머니 달린 조끼 - 바이오하자드 전술 조끼 (Bio Hazard Tactical Vest) 구매기...

by 푸른바람_07 2014. 4. 17.

 

 팝저씨로서 오프 활동을 취미로 시작하고 보니 나갈 때 들고 다녀야할 작은 짐들에 꽤 많아졌습니다. 지금 당장은 다리 회복 문제로 오프를 뛰고 있지 않았고 있으나, 미리 어느정도 예상은 하고 처음 오프를 나가기 전 백츄 맞추고 나서 허리에 차는 힙쌕 하나는 샀었지요. 하지만 좀 단출한 형태[각주:1]로 사서 짐 구분 없이 몽땅 쑤셔박아야 하고 용량이 적어 작지만 좀 자잘하게 많은 짐들을 다 넣기는 부족하더군요. 더군다나 백츄나 팝복은 츄리닝이라 주머니가 빈약합니다. 지갑 넣어 다니기도 불안하구요.

 

 

백츄 색상과 동일하게 파란색으로 맞추느라 이 힙쌕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음. 모양 좋고 좀 더 크면서 주머니 여러개 있는 것들도 있었으나 파란색은 오직 이 상품 뿐...

 

 

 

 기본적으로 지갑, 핸드폰, 금리당 슬로건, 구매한 시디 1장 (공방 신청 당첨 후 입장 시 1순위 지참물), 거기에 넥서스 7과 mp3와 블루투스 헤드셋까지 가지고 다니려면 힙쌕만 가지고는 힘들지요. 그나마 작년 12월과 올해 2월에는 겨울이라 패딩입고 다녀서 패딩 주머니와 저 힙쌕에 대부분 다 넣고 다녔으나 이제는 백츄만 입고 다녀야하기에 고민 끝에 수납주머니가 달린 조끼를 구매했습니다. 택배 아저씨들이나 낚시꾼들 혹은 마트 계열에서 보이는 완전 조끼형을 살까 하다가 군용 형태에 가까운 것들을 찾아보니 가격대 대비 모양이 괜찮은 것이 있어 바로 질렀지요.

 

 이름은 거창하게 바이오 하자드 전술 조끼로 되어 있는데, 어느게 상표고 어느게 상품명인지 알송달송합니다. 아마 BioHazard Tactical Vest 자체가 상품명이고 상표는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국산이라고는 하는데 100% 중국 OEM일 거라 예상합니다. 가격대 생각하면 국내 생산품은 절대 아닙니다. 사진으로 어떤 물건인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요즘 어지간한 택배는 겁나게 빨리 오네요. 어제 오전 10시경 주문했는데 오늘 점심 12시 경에 받았습니다.

 

포장 상태는 상당히 단촐합니다. 확실히 과포장할 필요도 없는 제품인지라 쓰레기 배출 줄이기 위해서도 이게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

 

색상은 녹색과 검은색, 그리고 어깨 끈과 연결 된 등 쪽은 망사와 그냥 천 재질 해서 총 네가지 상품이 있는데 여름이라 망사로 선택했고, 파란색이 없어서 무난한 검정색으로 구매했습니다.

 

뒷면 모습...

 

조끼에 부착된 수납 주머니에 얼마나 들어갈 수 잇는 확인 차원에서 몇몇 물품들을 넣어 봣습니다. 좌우측 양측이 용량은 모두 같습니다. 다만 소소한 모양만 다릅니다. 이건 입었을 때 우측편 주머니입니다. 시디가 3장 들어가네요. 좀 우겨 넣으면 다섯 장 정도까지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상태에서 사진찍고 넥서스 5 핸드폰까지 넣어봤는데 무리 없이 들어갔습니다.

 

입었을 때 기준 좌측 주머니. 7인치 넥서스7 탭과 장지갑 하나가 들어가고도 공간에 여유가 있습니다.

 

 

물건 수납한 상태로 백츄 위에 착용해 봤습니다. 전면 부 모습. 이로써 백츄 입고도 소지하고 나갈 기본 물품들 무리 없이 가져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백츄 파란색과 검은색 조끼는 잘 어울리진 않네요.

 

조기 착용 후 후면 사진. 망사라 크레용팝 글씨는 잘 비춥니다. 앞에 써진 제 닉은 수납주머니 때문에 가려집니다. 그래서 닉 새겨진 완장 하나 리디아st에서 구매했습니다. 일주일 정도 뒤에 수령 가능하다는게 기대됩니다. 나중에 겨울에는 팝복에도 사용할 수 있겠지요.

 

수납이 더 필요할 경우, 힙쌕을 더 차주면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가슴 위치에 조끼가 착용되기 때문에 힙쌕이나 허라가방까지 같이 착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백츄에 저렇게 착용하니 좀 이상하긴 하네요. T_T 겨울에는 팝복 입을 예정이니 그 때는 패딩+힙쌕의 기본조합으로 다녀야겠습니다.

 

허리 조임끈은 망사쪽이 탄력있는 소재라 너무 꽉 줄여놓을 필요는 없겠더군요. 다만 어깨끈은 늘어나지 않는 소재이므로 체격에 맞춰서 줄여놔아 몸에 맞습니다.

 

 가격은 조끼는 18,000원, 택비비까지 하여 총 20,500원 들었습니다. 구매는 지마켓에서 했구요. 이상과 같이 수납주머니가 달여린 조끼의 구매 및 착용기를 올려봅니다. 

 

구매 결론.

1. 자잘하게 가져가야할 소지품은 이 조끼로 한방에 해결 가능!

2. 가격대 품질 무난함.

3. 다만 백츄와는 잘 안어울림. --a

  1. 수납 공간이 큰 주머니 1개와 앞쪽에 무지 평평한 주머니 1개로 끝입니다. 사진 참조요함.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