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 몹들의 피규어는 총 19종이며 맵 전체 어디서든 등장하는 적들을 찍으면 됩니다. 일부 적 몹은 특정 지역에서만 나오기도 합니다. 종류가 많아 하나하나씩 글을 올리기 힘들어 이렇게 글 하나로 간결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적들은 촬영에 큰 문제가 없는데, 항상 움직이는 적들은 거리가 확보되는 지형에서 어그로가 끌리지 않을 정도로만 접근 후 카메라 줌으로 당겨서 찍는 것이 요령입니다. 비행형 몹들도 거리가 일정 이상 떨어지면 선공하지 않고 또 공중에 가만히 떠 있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포인트를 잘 찾아서 찍으면 됩니다.
1. 보코바바는 식물이라 한 곳에서 움직이지 않으므로 근처에서 입이 중앙에 오게끔 촬영각을 만들고 카메라로 찍으면 됩니다. 저는 숲의 섬 올라가는 초입에 있는 놈을 찍었습니다.
2. 옥타로크 역시 움직이지 않는 몹이라 숲의 섬에서 내부로 들어가는 경로 상에 있는 녀석을 다음의 위치에서 카메라 줌을 땡겨 찍었습니다. 역시나 대가리로 보이는 부분을 중심으로 놓고 찍었으며, 촬영 위치를 저기에 잡은 이유는 링크가 일정 거리로 근접하면 문어알을 총알처럼 뱉어내기 때문입니다.
3. 피햇의 경우 근접하면 공격하는 공중형 몹인데 던전에서 만나면 공간이 좁아 사진을 찍기 전에 공격당합니다. 그래서 숲의 섬 던전의 금단의 숲 들어가는 입구에서 반대편을 바라보고 공중에 떠 있는 녀석들을 줌으로 땡겨서 찍으면 편합니다. 여긴 뻥 뚫린 공간이라 링크가 날아오는 동안만 피하고 금단의 숲 입구에 착지해 있으면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4. 보코브린은 용의 사당 던전 초입에서 다음과 같은 위치에서 줌으로 당겨서 찍었습니다. 이 정도 위치에서는 어그로가 끌리지 않으며 무엇보다 저렇게 정면을 향하고 서서 움직이지 않는 보코브린은 다른 장소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5. 츄츄는 느리게 움직이기 때문에 출몰 지역 어느 곳에서든 손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많은 츄츄가 튀어나오는 곳은 피하시고 소규모로 나오고 공간이 개방된 곳 (던전 말고 각 섬들 추천합니다. 야간에 가면 츄츄가 튀어나오는 프롤로 섬 같은 곳)에서 츄츄가 몸을 일자로 세웠을 때 촬영하면 됩니다. 하지만 츄츄 느리다고 타이밍 놓치면 은근슬쩍 접근해서 하는 공격 당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6. 카고락은 비행형 몬스터인 데다가 둥지들에 알을 품고 있는 경우라도 링크가 접근할 수 없는 지형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만, 용의 신전에서 링크가 접근할 수 있는 둥지가 한 곳 있고, 거리만 유지하면 카고락이 움직이지도 않습니다.
6-1. 용의 신전 초입에서 첫 번째 워프 항아리를 타고 올라갑니다. 스샷의 장소를 참고하세요.
6-2. 두 번째 워프 항아리로 튀어나오자마자 바로 보이는 문으로 나가줍니다. 두 번째에 보이는 던전 맵으로 보면 2층에 위치하며 지도상 맨 위쪽에 툭 튀어나온 곳으로 나가면 됩니다.
6-3. 아래의 스샷이 있는 곳까지 왔다면 장소를 잘 찾아온 것입니다. 이곳에서 더 이상 나가지 말고 둥지에 있는 카고락을 카메라로 찍어줍니다.
7. 마그테일은 용의 섬 사당, 대지의 신전, 별의 섬 던전, 폭탄 섬 던전에 등장합니다. 이 중 폭탄 섬(F5) 던전을 추천합니다. 여기는 입장하자마자 마그테일이 등장하는 구조라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주목으로 마그테일에게 시선을 주목하고 있다가 마그테일이 공격 자세 (기립) 했을 때 카메라를 사용해서 사진을 찍습니다. 전신이 다 안 나와도 됩니다. (스샷 참조)
8. 플로어 마스터는 마수도, 대지의 신전, 바람의 신전 그리고 마름모섬(A6)에 있는 던전에서 등장합니다. 그중 마름모섬의 던전이 플로어 마스터를 만날 수 있는 가장 짧은 동선을 제공합니다.
8.1 마름모섬의 던전으로 입장합니다. 그리고 제일 처음 보이는 워프 항아리로 입장합니다.
8-2. 워프 항아리에서 나오면 앞으로 전진해서 오른쪽으로 살짝 돌아갑니다. 그럼 플로어 마스터의 그림자가 보이는데 잽싸게 무시하고 맨 끝에 있는 워프 항아리로 향합니다. 그리고 워프 항아리의 뚜껑을 폭탄이나 횃불로 불을 붙여 날려버리고 그 외에 올라갑니다.
8.3 위의 스샷 처럼 워프 항아리에 올라가 있으면 플로어 마스터가 링크를 잡으려고 시도하나 잡지를 못합니다. 평지에서 플로워 마스터를 찍으려면 일정 거리까지 접근해야 그림자에서 본체에서 손이 튀어나오는데 이때 카메라 사용하면 바로 잡혀버립니다. 그러니 이렇게 지형을 이용해서 잡히지 않으면서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이 장소 외에는 그러한 곳이 없습니다. 어쨌거나 아래의 구도로 본체인 손이 잘 나오게 사진을 찍으면 닌텐당 갤러리에서 피규어 제작이 가능합니다.
9. 키스와 파이어 키스는 둘 중 하나만 찍어도 셋트로 피규어가 만들어집니다. 출몰 장소는 용의 사당 던전, 화산섬 던전, 마수도, 발자국 섬 던전, 용의 섬 던전, 빙산섬 던전, 뾰족바위 섬 던전, 대지의 신전, 바람의 신전입니다. 그리고 이 몹은 촬영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일단 비행형 몹인데 이 비행도 매우 매우 불규칙합니다. 그러다 보니 멀리서 카메라 줌을 땡겨서 전신+전면+얼굴 잘 나오게 찍는 게 불가능하더군요.
일단 저는 빙산섬 던전에서 시도해서 성공했습니다. 스샷으로 그 과정을 살펴보죠.
9-1. 빙산섬 던전으로 입장합니다. 빙산섬은 E6에 있습니다. 게임들의 공략이 마무리 단계인 상황에서 사진 촬영 시도를 했기 때문에 던전 입장을 위한 함정은 모두 해체된 상태였습니다.
9-2. 입장 후 전면에 일반 키스들이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아래 스샷의 위치로 이동합니다.
9-3. 아래의 지형에서는 밀려서 떨어질 일이 없으니 앞에 날아다니는 키스 한 마리를 살짝 유인해서 데려 옵니다.
9-4. 유인이 되어서 저 정도로 키스가 근접하면 바로 뒤로 돌아서 사진을 찍어줍니다. 두 번째 스샷 정도로만 찍혀도 피규어 제작이 가능합니다.
10. 빨간 버블과 파란 버블은 신의 탑, 발자국 섬 던전 (발가락 쪽에 숨겨진 던전), 바람의 신전, 대지의 신전에서 출몰합니다. 접근 경로상 발자국 섬(E2)의 발가락 쪽에 있는 던전에서 사진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10-1. 발자국 섬의 발가락 던전에 입장합니다. 입장하면 전면과 좌우 벽에 괴물입모양의 입구가 있고 거기서 마법사인 위즈로브가 나타납니다. 위즈로브 사진도 찍어야 하므로 같이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위즈로브는 마수도방에 피규어가 생성됩니다.)
9-2. 벽면의 괴물입에서 위즈로브가 등장하면서 각종 몹들을 소환하는데 첫 위즈로브를 죽이면 다음에 좌우 벽면에서 두 마리의 위즈로브가 등장합니다. 이때 등장한 위즈로브 중 한 마리가 빨간 버블을 소환하니 빨간 버블만 남기고 나머지 몹들 (박쥐인 키스와 츄츄들이 소환됨)과 위즈로브들을 모두 제거합니다. 그럼 남은 버블만 좀 떨어진 곳에서 카메라로 찍으면 됩니다. 두 번째 스샷 정도만 찍히면 피규어 제작이 가능합니다.
11. 시하트는 대행에서 항해하다 보면 나타납니다. 주로 섬 주변에 떠 있는 공중형 몹입니다. 공중에 떠 있고 수시로 움직이긴 하지만 느리게 움직이므로 접근하지 말고 멀리서 카메라 줌으로 땡겨서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추천하는 장소는 말발굽섬(A7)입니다.
아래 스샷처럼 시하트를 발견하면 배를 세우고, 카메라 줌으로 땡겨서 중앙에 시하트가 들어왔을 때 찍으세요. 스샷 장소는 말발굽섬(A7) 주변입니다.
12. 그요그는 바다에서 만날 수 있는 몹이고 생긴 것처럼 상어입니다. 지느러미만 내밀고 잠수해서 오다가 배를 타격하는 방식으로 공격하는데, 전신, 전면 샷을 찍을 필요 없이 지느러미만 찍어도 피규어 생성이 가능합니다.
장소는 달의 섬(E1)을 추천합니다.
아래 스샷처럼 지느러미만 찍혀도 됩니다. 배를 공격할 때 대가리와 몸통이 보이긴 하는데, 그 찰나에 사진 찍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래서인지 저렇게 지느러미만 나온 걸로도 피규어를 만들어 주더군요.
13. 구스는 던전이나 잠수함 등 여기저기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빨리 돌아다녀서 사진 찍기가 힘든 몹 중 하나입니다. 그나마 대지의 섬 (C7) 근처 있는 잠수함에서 폭탄 던지는 구스가 사진 찍기 수월한 편입니다.
13-1. 좌표 C7에 있는 대지의 섬으로 이동하면서 잠수함이 보이면 입장합니다. 이 잠수함은 들어가자마자 밑으로 밀려서 떨어지는 잠수함입니다. (다른 잠수함들은 링크를 조작해야 밑으로 떨어짐)
13-2. 이 맵은 포탄 꽃들이 깔려 있고, 구스들이 폭탄을 던져댑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몸빵이 가능할 정도로 하트를 채워 놓은 상태에서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적은 구스들만 나오고 재빨리 돌아다니며 입구 쪽 사다리는 구스를 다 죽이기 전까지는 불길이 막고 있어서 못 올라갑니다. 사진을 찍기 위한 구스 한 마리만 남기고 모조리 도륙합니다.
13-3. 구스는 폭탄을 던지고 잠시 엎드려서 있다가 일어섭니다. 이때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다른 놈들에게 방해받지 않도록 꼭 한 마리만 남겨 놓고 구스에게 시선을 집중하면서 일정 거리 접근합니다.
그럼 구스가 폭탄을 던지고 엎드려 있다가 일어설 타이밍에 사진기 사용해서 찍으면 됩니다.
14. 프치브린은 마수도, 프롤로섬, 별의 섬, 달의 섬, 상어섬에서 출몰합니다. 그중 별의 섬에서 사진 촬영하기를 추천합니다.
14-1. B1에 있는 별의 섬으로 갑니다. 섬에 올라가면 큰 바위가 두 개 있는데 그중 하나를 제거하면 프치브린들이 몰려나옵니다.
14-2. 프치브린은 링크에게 빠르게 접근해서 공격하는 몹입니다. 떼로 몰리기 전에 잽싸게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아래 스샷 정도로만 찍으면 피규어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만 너무 프치브린에게 떨어지면 일정 시간 이후에 바다로 뛰어들어가서 사라져 버립니다. 그러니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15. 아모스는 신의 탑, 큰바위얼굴 섬, 바람의 신전에서 등장합니다. 그중 신의 탑(E4) 초입에 문을 열기 위한 퍼즐로 등장하는 아모스는 공격을 하지 않는 비활성 상태로 등장하기 때문에 바로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16. 데그아모스는 신의 탑, 고지대의 섬 던전, 바람의 신전에서 출몰합니다. 이중 고지대의 섬 던전에서 사진 촬영하기 수월합니다.
16-1. 고지대의 섬은 G1에 위치합니다. 아래 스샷처럼 고지대의 섬 던전으로 입장합니다. 데그모스는 입구에서 좌측 첫 번째 방에서 등장합니다.
16-2. 데그아모스는 총 3마리가 등장하니 두 마리는 제거하고 한 마리만 남긴 후 사진을 촬영하세요.
17. 모스는 금지된 숲 던전, 발모양 섬 던전, 용의 사당 던전, 바람의 신전에서 출몰합니다. 그중 금지된 숲 던전에서 촬영하기가 쉽습니다.
17-1. 금지된 숲에서 지하 2층의 스샷의 지도상 위치를 찾아갑니다. 공략이 완료된 상태라면 워프 항아리를 타고 두 번째 항아리에서 아래로 뛰어내리면 됩니다.
17-2. 지하 1층으로 뛰어내려서 앞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모스들이 몰려 있는 곳이 나오는데 그중 앞에 보이는 턱에 있는 모스들을 활로 다 조지고 한 마리만 남긴 뒤 촬영하면 됩니다.
18. 리데드는 대지의 신전과 아무개섬 던전에서 등장합니다. 가장 짧은 경로로 만날 수 있는 건 아무개섬 던전이겠지만 대지의 신전에서 나오는 포우를 찍을 수 있는 동선과 겹치므로 대지의 신전을 추천합니다.
18-1. 대지의 신전의 다음 위치까지 이동합니다. 지하 1층이며 이 글은 공략이 완료된 후 다시 진입하는 것이라 함정과 문들이 모두 해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공략과 동시 진행 중이시라면 장소를 참고한 후 해당 장소에 도달하면 사진을 찍기 바랍니다.
18-2. 위의 스샷처럼 냉기 뿜는 해골이 있는 곳을 지나 문으로 들어오면 아래 스샷과 같이 살포시 누워 앉아있는 리데드가 있는 방에 도달합니다. 가까이 가지 말고 저기서 줌을 땡겨서 사진을 찍습니다.
19. 포우는 대지의 신전 지하 1층에서 출몰하는데 위의 스샷의 리데드 뒤편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면 등장합니다. 빛이 가로로 관통되는 방인데 그 빛에서 대기하면 포우가 빙의를 하지 못합니다. 불타는 해골 한 마리를 처치하고 그 빛에서 대기하면서 포우를 찍으면 됩니다. 포우가 실체화 (빛에 맞으면 투명이 풀리고 타격할 수 있게 됨) 되지 않고 유령 상태라고 해도 전면, 전신만 잘 찍으면 됩니다.
[돌핀] 젤다의 전설-바람의 지휘봉-맵 상의 몬스터 피규어들-숲의 섬 닌텐당
※ 닌텐당 갤러리 입장 및 피규어 제작 관련 링크 [돌핀] 젤다의 전설-바람의 택트 - 숲의 섬 : 닌텐당 갤러리에서 피규어 만들기피규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닌텐당 갤러리에 접근할 수 있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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