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 게임 이야기/XBOX 게임들

[XBOX360] 헤일로 시리즈 돌려본 이야기.

by 푸른바람_07 2012. 12. 24.


 이 번 휴가 복귀 하면서 XBOX360 신형 한 대를 중고로 사왔습니다. 평소부터 해보고 싶었던 헤일로 시리즈를 대다수 구매하여 가지고 왔지요. 애석하게도 헤일로 2탄과 ODST는 구입을 못 했습니다. 시간을 들이고 중고장터를 뒤져보면 물량은 있을텐데 휴가 복귀전 이틀 전에 게임기 구매하고 타이틀을 구한지라 어쩔수 없었지요. 그외 바이오 하자드 시리즈 몇 편을 구매해왔습니다. 이건 헤일로 시리즈를 질리게 하고 나면 즐길 예정입니다.






헤일로1탄 리메이크인 애니버셔리

헤일로 3탄

헤일로 4탄

헤일로 워즈

헤일로 리치

이렇게 일단 확보를 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의 열악한 인터넷 환경에서도 라이브를 통한 멀티가 되긴 되더군요. 음성 채팅 기능도 훌륭했구요. 골든 멤버 이틀 사용권으로 접속해봤는데 파티 초대에서는 멀티가 안되더군요. 계속 골든 멤버 가입하라고만 나오고 대신 친구가 게임 초대한 상태애서 수락하면 멀티가 가능했습니다.


 헤일로 1탄 애니버셔리는 멀티 하면 랙이 심해서 게임 진행이 불가능하더군요. 무슨 문제인지 인터넷을 뒤져봐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멀티를 해보지 못한 워즈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아무런 문제 없이 원할한 속도로 멀티가 가능했구요. 


 

 허나 저번주 금요일 빼고는 게임기 전원을 켜보지도 못하고 있네요. 휴가 복귀 후 산더미 처럼 쌓여 있는 업무 쳐나가느라 늦게까지 일하고 있습니다. 뭐 평소에도 업무가 일찍 끝나는 편은 아니였지만요. 들어와서 씻고 나면 피곤해서 컴퓨터 조차 키기 귀찮습니다. 


 그래도 오전 근무만 하는 금요일에는 오후 내내 헤일로나 달려야겠습니다. 딱히 갈 곳도 할 곳도 없는 동네인지라 이마져도 안하면 스트레스를 풀 곳과 것이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