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 인디 아티스트 디템포 알아보기

디템포의 공개음원 - 내가 역사를 쓴다면

by 푸른바람_07 2016. 2. 16.




 앨 범 명

 앨범명 없음 - 무료공개곡

 발 매 일

 2015.11.12

 앨범형태

 디지털 음원

 장    르

 힙합, 랩

 작    사

 디템포

 작    곡

 디템포

 수 록 곡

 내가 역사를 쓴다면

 유튜브에서 들어보기

가사 

 내가 역사를 쓴다면



꾸욱 눌러 주시면 앨범 소개로 돌아갑니당~




 디템포의 무료 공개 음원 중 그 첫 번째인 "내가 역사를 쓴다면" 입니다. 농도를 따지자면 새타령(닭전) 보다 이 곡이 더 후덜덜 하네요... 시키지도 않은 택배 배달이 오지 않을까 심히 두렵네요. ^^;;


 새타령이나 이 곡같이 정권과 시국을 강력하게 비판하는 곡들이 나온다는것 자체가, 그리고 그 곡을 쓴 사람의 안위를 어느 정도는 진심으로 걱정해야한다는 것만으로도 지금 이 사회가 과연 제대로 민주주의와 표현의 자유가 보장되고 있다 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3대째 세습 독재와 폭압, 말도 안되는 우상화로 쫄닥망해가고 사람들이 지옥같은 삶을 사는 곳[각주:1]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참으로도 슬픈 점은 우리와 피룰 나눈 동포들이 현실이라는 것이지요.


 아마 이 곡 가사의 주인공의 부친되시는 분이 딸뻘 되는 연예인 끼고 술 쳐마시다가 부하한테 통수 맞고 승천하지 않았다면 우리도 지금 그 꼴로 살고 있을 확률이 100%라 감히 주장해봅니다. (아 정말 이 문장 쓰면서 손가락이 무지 떨리네요.... 코렁탕과 택배배달이 제게도 일어나지 말라는 보장이 없으니....)

  1. 불법 괴뢰 단체가 점거하고 있는 우리의 미수복 영토이므로 국가라는 표현은 쓰지 않겠습니다. [본문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