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우한폐렴 일일 통계

2020년 02월 29일 토요일 -일일 중국발 우한 폐렴 확진자, 사망자 현황

by 푸른바람_07 2020. 2. 29.

 먼저 국내에서 지금까지 돌아가신 우한폐렴 사망자 분들에게 삼가 조의를 표합니다. 금일까지 총 16분이 돌아가셨네요. 중국발 역병으로 이렇게 까지 국민들이 죽어가는데 무슨 똥배짱으로 중국인 전면 입국금지를 안하고 중국만 싸고도는 문재인 정권이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자국민이 우선이 아니라 중국인이 우선인 이 어처구니 없는 상황에 화가 납니다.

 금일, 중국에서 발상된 우한 폐렴 초기부터 일일 단위로 보고서가 올라온 중국 정부기관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강 보건위원회라는 곳에 정리가 잘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1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저 곳에서의 자료로 중국의 일일 데이터를 전면 교체하였습니다. 

 중국이 통계 가지고 장난질 치지만 않았고 저 곳의 자료가 정확하다면 중국은 사태가 둔감세로 들어 선 것이라 판단됩니다. 확진 증가율이 한자리 수로 내려가고 치유율은 50프로대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다만 감염자 누적에 따른 치사율은 3.58프로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통계 장난이 없다는 가정 하에 첫 발생부터 한달 반에서 두달 까지는 증가폭이 가파르고 그 이후 부터는 둔감세로 넘어가는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다만 둔감세에서 감소세까지는 얼마나 걸릴지 좀 더 지나봐야 알 것 같습니다. 확진자 누적에 따른 사망자는 계속 증가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과연 우리 정부는 만 단위로 넘어간 이후 중증의 감염자에 대한 집중 치료가 얼마나 가능할지가 관건입니다. 물론 중국보다야 우리가 의료 수준이 높기 때문에 몇 천단위까지 사망자기 안나올 거라 희망을 가지고는 있으나 국정을 운영하는 현 정권이 과연 사망자를 최소화 시킬 능력이 있는지는 의심이 가네요.

20:55 기준 금일 오후 확진자 현황 반영 한 파일 다시 올립니다.

이 엑셀파일부터는 하기와 같은 상황이 변경되었습니니다.

1. 중국, 한국, 이탈리아의 동기화 일자가 변경되었습니다.

  동기화 기준일은 중국 1월 18일, 한국 2월 20일, 이탈리아 2월 23일 입니다. 

2. 차후 예측 현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국의 동기일을 기준으로 중국측의 치유율, 확진증가율, 사망증가율을 역으로 한국과 이탈리아에 적용해 보았습니다.  이 예측 현황도 일일 단위로 자료 갱신을 하며 추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집할 예정입니다. 

 

2020.02.29.토 우한폐렴 확진자 및 사망자 치사율 추이.rev3.xlsx
0.11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