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우한폐렴 일일 통계

[오전] 2020년 03월 06일 금요일 -일일 중국발 우한 폐렴 확진자, 사망자 현황

by 푸른바람_07 2020. 3. 6.

2020.03.06.금 우한폐렴 확진자 및 사망자 치사율 추이.xlsx
0.09MB

1. 중국이 자료 조작을 하지 않을 리 없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참으로 통계를 발표한다면 중국의 우한 폐렴은 거의 잡혔다고 보이네요. 5일 확진자는 고작 17명 증가, 사망은 1명 증가입니다. 치유자는 하루 새에 2천명 넘어갔습니다. 믿을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판단에 맡깁니다.

3월 중국 우한폐렴 통계
3월 중국 우한폐렴 그래프

 

2. 이탈리아의 확진, 사망 증가율이 엄청 납니다. 확진자야 일정 기간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건 중국에서 증명되었고 우리의 사례도 있으니 이해가 되는데, 사망자 역시 폭증하는 건 이해가 안 되네요. 이탈리아가 많이 무시되는 경향이 있지만 G7에 들어가는 강대국 중 하나입니다. 의료체계는 중국보다는 훨씬 나을 것이고 우리와 견주어도 크게 밀리지 않을 텐데 저 사망자 폭증이 이해가 안 되네요. 아니면 우리의 사망자 숫자가 조작되고 있는 걸까요?

3월 이탈리아 우한폐렴 통계

 

3. 이 추세면 3월 11일 이후 이탈리아가 우리를 추월할 것 같습니다. 중국몽 꿈 꾸던 동북아의 반도 국가와 유럽의 반도 국가가 사이좋게 중국몽발 우한폐렴 역병도 똑같이 닮아갑니다. 고로 결론은 중국몽은 백해무익이다가 될 것 같네요.

 

상세한 현황은 첨부 파일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오후 집계가 나오면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