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 내 맘대로 집 설계/11-1. 내 맘대로 프로젝트

수퍼카 렌더링~ 아벤타도르와 미녀 (둘다 현실에서는 못 갖겠지만... T_T)

by 푸른바람_07 2020. 6. 17.

 도전 100평 각층 렌더링도 아직 다 못 끝냈고, 진행하던 마돈나 뉴욕 타운하우스 역설계도 남아 있건만 느린 컴퓨터 때문에 살짝 스위트 홈 3D에 흥미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나마 인물 객체들 간간히 받아서 (주로 처자들. ㅋㅋㅋ) 렌더링 돌려보곤 있는데, 오늘은 사물 객체도 한 번 시도해볼까 하다가 슈퍼카로 검색을 해보니 아벤타도르가 있더군요. 바로 받아서 불필요한 모서리 선 제거 후 렌더링을 해 보았습니다.

 표면 색상이 깨질길래 객체 속성에서 객체 상 질감은 잡혀 있으나 표시가 되지 않는 것들 찾아서 안 보이기를 설정 후 차량 표면 색상 변경 및 어여쁜 처자를 한 명 배치해봤습니다. 처자 옷 색상도 차량과 깔맞춤 해주는 것은 기본!

 그런데 여기서도 계속 색상(질감)이 깨지는 부분이 있더군요. 그래서 속상 상에서 색상을 하나씩 체크해가며 확인 후 몇 몇 부분을 수정 후 최종적으로 깨짐 없이 렌더링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깨지는 부분 없이 깔끔한 렌더링 결과물이 출력되었습니다!

 

 외부에서 받아온 객체는 호환성 문제인지 스위트 홈 3D 상에 배치해서 보이는 이미지는 이상이 없어도 렌더링 해보면 꼭 깨지는 부분이 나타나더군요. 일관성이 있는 문제면 그걸 잡는 팁을 올려보겠으나 객체마다 깨지는 부분이 죄 달라서 일일이 확인해서 잡아야 하는 부분인지라 팁으로 올리기도 뭐 합니다. 

 다만 날 잡아서 외부 객체 받아온 것중 입체감을 위해 그려 넣었던 기본 스케치 선 제거하는 법과 공통적으로 제거해야 할 질감, 그리고 안보이기로 제거 가능한 부분 없애는 법에 대한 팁은 한 번 다뤄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