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 내 맘대로 집 설계/11-1. 내 맘대로 프로젝트

도전 100평 단독주택-02.지하층

by 푸른바람_07 2020. 6. 10.

 사람 객체 배치한 거 싹 빼고 나니 용량도 줄고 렌더링 시간도 꽤나 줄었습니다. 그래도 장당 10~15분 걸리는 건 어쩔 수 없지만요.. 아 제 집의 컴퓨터 옹 기준입니다. 그리고 외관 이미지 렌더링은 거의 30~40분 걸리는 것 같네요.

 지하층은 렌더링할 공간이 적어서 집에서 마쳤네요. 1~2층, 다락은 pc방 한 번 가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하층 평면도, 상단뷰, 쿼터뷰, 각 구간별 순으로 렌더링 이미지 올려보겠습니다.


연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주차장을 좀 넓게 빼 봤습니다. 뭐 주차장으로 짓더라도 남는 공간에 다른 것좀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상단에서 본 지하층 입니다. 

 

운동실과 욕실, 계단실, 그리고 다용도실 부분만 확대해서 렌더링 건 이미지
쿼터뷰 이미지 입니다. 

 

 

대문 전실.  좌측에는 1층으로 올라가는 계단과  우측에는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문이 보입니다. 

 

주차장 출입문을 바라본 이미지

 

원래는 이렇게 두 처자가 배치되어 있었는데, 빼버렸습니다. 그리고 계단 객체 질감이 잘못 지정되어 있어서 수정해 줬습니다. 

 

주차장에 차량도 배채해봤습니다. 아우디 suv와 gm 콜벳

 

주차장 겁나 크네요. ㅋㅋㅋ 연면적 포함안된다고 주차장 이렇게 크게 지으면 공사비도 덩달아 올라가겠죠? ㅋㅋㅋ 

 

주차장에서 지하층 출입문을 열고 들어오면 보이는 복도. 우측 문은 운동실, 그리고 엘리베이터가 보입니다. 맨끝 좌측은 욕실문, 그리고 계단이 보이네요. 

 

운동실 입니다. 바닥은 노란색 카펫으로 지정해줬는데 그냥 싸구려 장판 처럼 나왔습니다. ㅋㅋ 벽은 베이지색 페인트로 지정했는데 제법 깔끔해 보입니다.

 

다만 운동기구에 별다른 질감 지정을 안하고 원본 그대로 배치했는데 질감이 비현실적으로 나왔네요. 

 

운동실 안쪽으로 배치된 다용도실. 선반과 수납장, 그리고 가스 보일러가 보입니다.

 

출입문은 슬라이딩 포켓 도어로 배치해 봤습니다.

 

1층으로 올라가는 내부 계단, 그리고 엘리베이터 입니다. 

 

출입문 방향을 바라본 모습. 

 

지하층에도 욕실을 넣어봤습니다. 운동실에서 운동하고 바로 씻을 수 있도록 구성!

 

이 타일 텍스쳐 참 맘에 드네요! 상당히 따뜻한 느낌을 주지 않습니까?

 

1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참에서 아래를 바라본 모습. 슬래브(바닥)을 30cm로 설정해 두고 계단실 바닥 질감은 검은색 대리석으로 설정했는데, 이렇게 관통되는 구간의 바닥면은 깨져서 나오네요. 

 

 이상입니다! 내일은 1층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