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 내 맘대로 집 설계/11-1. 내 맘대로 프로젝트

도전 100평 2층 단독주택 진행 중... 그러나 역시 렌더링은 멀고도 높은 산...

by 푸른바람_07 2020. 6. 7.

 

 마돈나의 뉴욕 타운하우스를 기반으로 작업하던 프로젝트를 잠시 접고, 100평대 단독주택 2층 집을 설계해보고 있습니다. 사실 거의 다 끝나긴 했는데, 무리해서 가구, 사람들까지 마구마구(?) 배치하다 보니 렌더링이 엄청 걸리네요. 

 일단 오늘 pc방 가서 2층 방들 가구 배치와 각 구간 중 특정 구간 몇 몇 곳을 렌더링 걸어보고 올 생각입니다. pc방에서는 이상 없이 잘 된다면 각 층, 각 공간들의 렌더링을 다 걸고 아니면 층별 등각 투영도 정도만 렌더링을 걸 생각입니다. 집에서 설계 중간 틈틈이 만들었던 렌더링 이미지 몇 장 올려 봅니다.

이 번 주택은 다락방 공간을 연출해봤습니다. 경사 지붕인 박공지붕 형태구요. 스위트 홈 3D에 경사로 된 지붕을 그려주는 기능이 없어서 3D 생성기로 만들어낸 "가구 객체"를 씌운 겁니다. 저 단순한 박공지붕 만든다고 쌩쇼를 했네요. ㅋ

 

이 처자는 항상 예상치 못한 사물에 누워 계시죠. ㅋㅋㅋ 왜 방바닥이나 침대는 아닌거냐고 저에게 묻지는 마시길~~

 

특이한 공간에 앉아 있는건지 누워있는 건지 알 수 없는 또 다른 처자분.

 

다락공간 꾸미면서 지붕 객체를 보이지 않게 해놓고 돌려본 상단 시점 렌더링... 

 

2층 거실에 모여서 담소중인 사람들인데 한 처자분이 꽤 튀시는 옷차람입니다. ㅋㅋㅋ 저런 사람 객체는 다 주워온건데 만드신 분들 의도가 살짝.. ㅋㅋㅋ 전 저런 3d 모델 제작할 능력은 없습니다. ㅋㅋㅋ

 이상입니다. pc방에서 성공적인 렌더링이 되길 기원하며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