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 내 맘대로 집 설계/11-1. 내 맘대로 프로젝트

뉴욕 타운하우스 (107 East)-06.5층

by 푸른바람_07 2020. 5. 27.

 오늘은 5층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타운하우스의 5층은 거실과 식당, 주방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만약 제가 이 집의 소유자가 된다면 거실 부분은 파티룸으로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5층 평면도와 등각 투상도 : 계단실 기준으로 남측에는 거실, 북측에는 식당과 주방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 계단실 기준 왼쪽(남쪽)은 거실, 오른쪽(북쪽)은 식당으로 가는 길입니다.

 

▶ 옥상으로 올라가는 계단참에서 바라본 5층 계단실

 

▶ 5층 거실입니다. 파티룸으로 꾸미기 딱 좋은 공간입니다. 혹은 방이 필요하면 방으로 써되 될 듯.

 

▶ 계단실 방향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 5층 엘리베이터 전실 공간도 제법 큽니다. 수납장을 놓아 두거나 작은 소파 등을 놓아 휴식 공간으로 써도 될 것 같네요.

 

▶ 흰색 문은 욕실로 들어가는 문입니다. 욕실로 인해 전실이 ㄱ자 형태입니다.

 

▶ 5층 욕실입니다. 여기도 욕조와 샤워기를 설치했습니다.

 

▶ 식당에는 고급스럽게 샹들리에를 설치했습니다. 다만 벽지는 살짝 유치하네요. ^^;

 

▶ 창문이 없어서 답답한 만큼 전실과는 문을 설치 안하고 터 놓았습니다.

 

▶ 주방에서 바로 음식을 내올 수 있도록 개구부를 설치했습니다! 원본 평면도에도 구성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 취향이 살짝 아재틱한 주방 가구들입니다.

 

▶ 중간에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해도 좋을 것 같네요.

 

▶ 개구부에서 바라본 식당 모습!


 이상입니다! 이제 끝이 보이네요. 옥상과 옥탑만 남았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