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 내 맘대로 집 설계/11-1. 내 맘대로 프로젝트

뉴욕 타운하우스 (107 East)-05.4층

by 푸른바람_07 2020. 5. 26.

 이 번 포스팅은 4층입니다. 지하 1층, 지상 5층이라 5층 및 옥상 층이 남아 있습니다. 바로 진행하겠습니다.


■ 4층 평면도와 등각 투상도 :  4층은 층 전체가 마스터룸 공간입니다. 침실과 드레스룸으로 공간이 나뉩니다. 욕실은 2개인데 침실 공간에는 욕실이 없고 드레스룸에 2개가 몰려있습니다. 왜 이런 설계인지 알 수는 없으나 일단 원본 평면도를 따라갔습니다.


▶ 계단실입니다. 4층도 다른 벽지를 넣어봤습니다. 유리창이 달린 양개문은 침실로 가는 문입니다.

 

▶ 저 문을 열고 들어가면 마스터룸보다 훨씬 넓은 드레스룸 공간이 나옵니다. 

 

▶ 침실 공간입니다. 벽지가 섹쉬(?) 합니다. ^^ 위에 올린 쿼터뷰의 침실 바닥과 재질이 다른데, pc방에서 랜더링 돌리려니 텍스쳐가 깨져서 대리석 텍스쳐로 변경 후 진행해서 그렇습니다. 근데 이게 더 이쁘네요. ㅋㅋ

 

▶ 드레스룸 전실로 들어오면 우측에는 엘리베이터와 정면에는 드레스룸으로 들어가는 문이 보입니다.

 

▶ 드레스룸 벽지는 왠지 일본풍인 듯한 벽지를 넣어봤습니다. 원래 이 드레스룸 복도 구간에 붙박이 장이 배치된 구조인데, 가구 배치는 최소화 하기 위해서 넣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휑하게 보이네요.

 

▶ 여기는 메인욕실입니다. 우측에 보이는 문은 벽장으로 들어가는 문. 이 메인 욕실이 드레스룸에 포함되어 있는데 욕실안에 벽장 공간이 또 있습니다.

 

▶ 메인욕실 통해서 들어온 벽장! 뉴욕 타운하우스에 거주할 정도의 재력가면 수납해야할 짐들이 많긴 하겠죠!

 

▶ 이건 드레스룸에 따른 또하나의 욕실! 뭐 부부가 각자 욕실 하나 쯤은 따로 가지고 써야 뉴욕커 아니겠습니꽈~

 

▶ 드레스룸 전체 전경. 그냥 안방으로 써도 무난할 것 같네요. 이 정도 규모면 의상실을 차려도 될 듯!

 

▶ 다만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베란다 공간은 없습니다! 

 

 6개 층 포스팅하는 게 쉽지는 않네요. 옥상층도 별도로 올릴 예정이니 앞으로 2개 더 남았습니다.  ^^;;; 층별 글 올리기 끝나면, 외관과 스위트 홈 3d 파일 올리는 별도의 포스팅도 올려야 하니, 총 9개의 게시물이 될 것 같군요!

 앞으로는 규모를 좀 줄인 건축물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스위트 홈 3d 추가 기능인 플러그인 설치 및 사용법과 몇몇 소소하게 알게 된 팁들도 차근차근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