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 게임 이야기/파이어 엠블렘 - 창염의 궤적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2장-등장인물 AR CODE

by 푸른바람_07 2024. 9. 30.

 2장의 신규 등장인물은 힐러인 신관 킬로이입니다. 기존 인물인 아이크-오스카-보레와 함께 2장 시작과 함께 등장하는데, 1장에서 등장한 티아마트는 후반(아군 3 턴째)에 재등장합니다. 적은 총 18명인데, 킬로이의 주소는 아이크-오스카-보레 다음 아니라 저 18명의 적 다음에 오네요. 그것도 19번째가 아니라 보레 다음 20번째였습니다. 즉 기존에 합류한 티아마트 포함해서 총 4명의 아군 + 적 18명 + 킬로이 이렇게 주소가 이어지더군요.

 이것은 주소로 확인 가능한데, 아래의 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항목 주소 10진수 차이 HEX변환 등장시기 비고
아이크 레벨 주소 802AF77E 2150299518     2장 시작 시 등장 주인공
오스카 레벨 주소 802AF9FE 215030015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기합류
보레 레벨 주소 802AFC7E 215030079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기합류
티아마트 레벨 주소 802AFEFE 2150301438 640 280 2장 3턴에 재합류 기합류
적1 802B017E 215030207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2 802B03FE 215030271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3 802B067E 215030335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4 802B08FE 215030399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5 802B0B7E 215030463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6 802B0DFE 215030527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7 802B107E 215030591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8 802B12FE 215030655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9 802B157E 215030719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10 802B17FE 215030783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11 802B1A7E 215030847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12 802B1CFE 215030911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13 802B1F7E 215030975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14 802B21FE 215031039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15 802B247E 215031103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16 802B26FE 215031167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17 802B297E 215031231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적보스 레벨 주소 802B2BFE 215031295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킬로이 레벨 주소 802B2E7E 2150313598 640 280 2장 시작 시 등장  

 특이 사항은 적 잡몹들은 주소는 가지고 있는데,  해당 주소를 검색해보면 값이 표시는 안 되더군요. 아군 측 하고 동일하게 각 수치가 값으로 나오는 건 적 보스 밖에 없었습니다.

어쨌거나 확인된 결론은

1. 이미 등장한 인물들의 주소는 고정되어 다음 장에서 중간에 재 등장하더라도 이미 받은 주소를 가지고 시작한다.

2. 적들도 아군과 동일한 주소 체계를 가지고 있다. 고로 장이 시작되고 등장하여 아군이 된 인물은 적의 마지막 인물의 주소 다음을 받는다. 적의 마지막 인물은 해당 장의 보스.

 앞으로 진행하면서 장이 시작될 때 합류한 신규 인물 말고 해당 장이 진행되면서 중간에 합류하는 신규 아군 인물들은 주소를 어떻게 받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안정은 원래 가지고 있던 스킬, 엘리트를 붙여 주었습니다. 이동치, HP도 손을 봄.
신관의 팔찌는 1회차 공략 후 받는 특전 아이템... 그러나 재이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나이트 링 생성.

이름 킬로이 등장 2장
항목 메모리 주소 메모리 값 AR CODE
레벨 802B2E7E XX 002B2E7E 000000XX
경험치 802B2E7F XX 002B2E7F 000000XX
HP 현재 802B2E8C XX 002B2E8C 000000XX
이동치 802B2E8E XX 002B2E8E 000000XX
HP 최대 802B2E8F XX 002B2E8F 000000XX
802B2E90 XX 002B2E90 000000XX
마력 802B2E91 XX 002B2E91 000000XX
기술 802B2E92 XX 002B2E92 000000XX
속도 802B2E93 XX 002B2E93 000000XX
행운 802B2E94 XX 002B2E94 000000XX
방어 802B2E95 XX 002B2E95 000000XX
마방 802B2E96 XX 002B2E96 000000XX
스킬 셋1 802B2EA0 XX 002B2EA0 000000XX
스킬 셋2 802B2EA1 XX 002B2EA1 000000XX
스킬 셋3 802B2EA2 XX 002B2EA2 000000XX
직업 클래스 802B2EA3 XX 002B2EA3 000000XX
스킬 셋4 802B2EA4 XX 002B2EA4 000000XX
스킬 셋5 802B2EA5 XX 002B2EA5 000000XX
스킬 셋6 802B2EA6 XX 002B2EA6 000000XX
스킬 셋7 802B2EA7 XX 002B2EA7 000000XX
스킬 셋8 802B2EA8 XX 002B2EA8 000000XX
스킬 셋9 802B2EA9 XX 002B2EA9 000000XX
스킬 셋10 802B2EAA XX 002B2EAA 000000XX
스킬 셋11 802B2EAB XX 002B2EAB 000000XX
무기 슬롯1 802B2EB0 XXXXXXXX 042B2EB0 XXXXXXXX
무기 수량1 802B2EB4 XX 002B2EB4 000000XX
무기 슬롯2 802B2EB8 XXXXXXXX 042B2EB8 XXXXXXXX
무기 수량2 802B2EBC XX 002B2EBC 000000XX
무기 슬롯3 802B2EC0 XXXXXXXX 042B2EC0 XXXXXXXX
무기 수량3 802B2EC4 XX 002B2EC4 000000XX
무기 슬롯4 802B2EC8 XXXXXXXX 042B2EC8 XXXXXXXX
무기 수량4 802B2ECC XX 002B2ECC 000000XX
아이템 슬롯1 802B2ED0 XXXXXXXX 042B2ED0 XXXXXXXX
아이템 수량1 802B2ED4 XX 002B2ED4 000000XX
아이템 슬롯2 802B2ED8 XXXXXXXX 042B2ED8 XXXXXXXX
아이템 수량2 802B2EDC XX 002B2EDC 000000XX
아이템 슬롯3 802B2EE0 XXXXXXXX 042B2EE0 XXXXXXXX
아이템 수량3 802B2EE4 XX 002B2EE4 000000XX
아이템 슬롯4 802B2EE8 XXXXXXXX 042B2EE8 XXXXXXXX
아이템 수량4 802B2EEC XX 002B2EEC 000000XX

 HP, 이동치, 엘리트 스킬, 나이트 링 등 도핑에 사용한 AR CODE입니다.

  항목 코드 비고
2장 이동치 002B2E8E 00000014 이동치 20
킬로이 HP 최대값 002B2E8F 00000028 HP 최대값 40
  스킬셋 3에 엘리트 002B2EA2 00000008 엘리트 스킬 장착
  아이템 슬롯 3 042B2EE0 8092BA40 재이동 기능 있는 나이트 링
  아이템 수량 3 002B2EE4 00000001 아이템 수량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