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장에서는 세네리오가 등장합니다. 여기까지 오면서 각 인물들의 주소체계 상 순서를 보니 규칙성이 없다! 라는 결론이 나오네요. 이번에 등장한 세네리오는 3장에서 합류한 시논, 가트리 다음번 순서를 받지 않더군요. 가트리로부터 마이너스 13번째였습니다. 즉 3장의 시논, 가트리보다 훨씬 앞 순번을 가지고 있네요.
그래서 주소 순서가 불변인 아이크로부터 계산해보니 33번째였습니다. 이 주소 체계가 각 인물별 고정이라면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예전에 디버그 모드를 사용할 줄 모를 때, 돌핀의 치트매니저를 이용해서 습득한 부츠의 개수를 99개로 치팅하여 이동치를 도핑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그 방식으로 각 인물들의 이동치 AR CODE를 알아내고 HP와의 코드 차이를 응용해서 캐릭터별 이동치 도핑을 했었죠. 그런데 새로 시작으로 게임을 다시 하면 알아낸 각 인물들의 이동치 AR CODE가 적용이 안 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고로 주소체계가 고정이 아니란 반증이었죠...
저는 이것이 등장인물의 영입 유무에 따른 총원 수 변동과 미션 중간에 등장할 경우 적 캐릭들의 잔여 숫자에 따라 주소가 땡겨지는 거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뭐 3장과 4장에서 등장하는 인물들의 주소가 잔여 적 수 다음번을 받는 게 아니라는 게 증명되었고 심지어 4장의 세네리오는 3장에서 얻은 시논과 가트리 보다 앞 순서의 주소라니... 이해가 정말 안 되네요.
이건 각 등장인물들이 고정된 주소 체계를 가지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각 장별로 등장할 때마다 아군 수 + 적군 수 이후의 주소 순서를 갖는 것도 아니고... 규칙성은 없다라는 결론입니다.
어쨌거나 세네리오의 스테이터스 주소와 도핑하는 데 사용한 AR CODE 올려봅니다.
이름 | 세네리오 | 등장 | 4장-시작 |
항목 | 메모리 주소 | 메모리 값 | AR CODE |
레벨 | 802B49FE | XX | 002B49FE 000000XX |
경험치 | 802B49FF | XX | 002B49FF 000000XX |
HP 현재 | 802B4A0C | XX | 002B4A0C 000000XX |
이동치 | 802B4A0E | XX | 002B4A0E 000000XX |
HP 최대 | 802B4A0F | XX | 002B4A0F 000000XX |
힘 | 802B4A10 | XX | 002B4A10 000000XX |
마력 | 802B4A11 | XX | 002B4A11 000000XX |
기술 | 802B4A12 | XX | 002B4A12 000000XX |
속도 | 802B4A13 | XX | 002B4A13 000000XX |
행운 | 802B4A14 | XX | 002B4A14 000000XX |
방어 | 802B4A15 | XX | 002B4A15 000000XX |
마방 | 802B4A16 | XX | 002B4A16 000000XX |
스킬 셋1 | 802B4A20 | XX | 002B4A20 000000XX |
스킬 셋2 | 802B4A21 | XX | 002B4A21 000000XX |
스킬 셋3 | 802B4A22 | XX | 002B4A22 000000XX |
직업 클래스 | 802B4A23 | XX | 002B4A23 000000XX |
스킬 셋4 | 802B4A24 | XX | 002B4A24 000000XX |
스킬 셋5 | 802B4A25 | XX | 002B4A25 000000XX |
스킬 셋6 | 802B4A26 | XX | 002B4A26 000000XX |
스킬 셋7 | 802B4A27 | XX | 002B4A27 000000XX |
스킬 셋8 | 802B4A28 | XX | 002B4A28 000000XX |
스킬 셋9 | 802B4A29 | XX | 002B4A29 000000XX |
스킬 셋10 | 802B4A2A | XX | 002B4A2A 000000XX |
스킬 셋11 | 802B4A2B | XX | 002B4A2B 000000XX |
무기 슬롯1 | 802B4A30 | XXXXXXXX | 042B4A30 XXXXXXXX |
무기 수량1 | 802B4A34 | XX | 002B4A34 000000XX |
무기 슬롯2 | 802B4A38 | XXXXXXXX | 042B4A38 XXXXXXXX |
무기 수량2 | 802B4A3C | XX | 002B4A3C 000000XX |
무기 슬롯3 | 802B4A40 | XXXXXXXX | 042B4A40 XXXXXXXX |
무기 수량3 | 802B4A44 | XX | 002B4A44 000000XX |
무기 슬롯4 | 802B4A48 | XXXXXXXX | 042B4A48 XXXXXXXX |
무기 수량4 | 802B4A4C | XX | 002B4A4C 000000XX |
아이템 슬롯1 | 802B4A50 | XXXXXXXX | 042B4A50 XXXXXXXX |
아이템 수량1 | 802B4A54 | XX | 002B4A54 000000XX |
아이템 슬롯2 | 802B4A58 | XXXXXXXX | 042B4A58 XXXXXXXX |
아이템 수량2 | 802B4A5C | XX | 002B4A5C 000000XX |
아이템 슬롯3 | 802B4A60 | XXXXXXXX | 042B4A60 XXXXXXXX |
아이템 수량3 | 802B4A64 | XX | 002B4A64 000000XX |
아이템 슬롯4 | 802B4A68 | XXXXXXXX | 042B4A68 XXXXXXXX |
아이템 수량4 | 802B4A6C | XX | 002B4A6C 000000XX |
도핑에 사용한 AR CODE입니다.
항목 | 코드 | 비고 | |
4장-시작 | 이동치 | 002B4A0E 00000014 | 이동치 20 |
세네리오 | HP 최대값 | 002B4A0F 00000028 | HP 최대값 40 |
스킬셋 3에 엘리트 | 002B4A22 00000008 | 엘리트 스킬 장착 | |
아이템 슬롯 2 | 042B4A58 8092BA40 | 재이동 기능 있는 나이트 링 | |
아이템 수량 2 | 002B4A5C 00000001 | 아이템 수량 1개 |
'03. 게임 이야기 > 파이어 엠블렘 - 창염의 궤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11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10.07 |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10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10.06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9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10.05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8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10.04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7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10.03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3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10.01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2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09.30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1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09.29 |
[돌핀] 파이어엠블렘-창염의 궤적-서장-등장인물 AR CODE (0) | 2024.09.28 |
[돌핀] 파이어 엠블렘, 창염의 궤적 한글판 AR-CODE, 아이크 스테이터스 코드 (0) | 2024.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