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우한폐렴 일일 통계

[오후] 2020년 03월 20일 금요일 -일일 중국발 우한 폐렴 확진자, 사망자 현황

by 푸른바람_07 2020. 3. 20.

2020.03.20.금 우한폐렴 확진자 및 사망자 치사율 추이.rev2.xlsx
0.50MB

 

 오후 집계 반영한 일일 현황입니다. 이 파일부터 하기와 같은 사항이 변경되었습니다.

1. 스위스를 포함하였습니다. 확진자 숫자가 늘어나는 국가는 추가해서 추이를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총 11개국 데이터를 집계 중입니다. 

2. 각 국의 집계 일자가 시차에 따라 하루 정도 차이가 있는데 그냥 한국 기준일로 통일했습니다. 그에 따라 전일자로 집계된 국가의 데이터를 금일자로 한 더 입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실시간으로 집계가 반영됨에 따라 오전,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입력하고 있으므로 조금씩 변경되긴 합니다.

3월 20일 11개국 우한 폐렴 현황


 어제오늘 우리의 확진자가 세 자릿수와 1프로 대가 넘는 확진 증가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차 확산이 살짝 우려됩니다. 그리고 사망자가 100명이 되었습니다.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대통령이 사과는커녕 유감의 표현조차 없군요. 메르스와 세월호 때 그리 박근혜를 맹비난했던 문재인이 맞나 싶네요. 뻔뻔함이 세계 제일 급입니다. 아 시진핑이 있어서 2위로 수정합니다.

 유럽에서 들어오는 사람들은 전원 진단검사 및 2주간 자체 격리를 한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물론 유럽의 확산세가 빠르니까 당연히 해야할 조치입니다만 중국이 폭발적인 감염을 보여줄 땐 왜 저렇게 안 했나 싶네요. 중국과 북한에 대한 한없는 애정을 보며 일관성은 있다는 생각은 듭니다. 이정도면그냥 토착 중국인으로 인정 해줘야죠.. 주어는 없어요.


 중국도 어제, 오늘 확진자가 세 자릿수로 증가하였습니다. 전체 누적자 대비 확진증가율은 적어 보이지만 확진자 발생수 자체는 무시할 수준이 아닙니다. 중국이 너무 빨리 종식 선언을 한 것 아닐까 싶습니다. 2차 확산의 우려가 없을 수가 없지요. 더군다나 중국 측 집계는 축소 왜곡되었으리라는 의구심이 강력히 듭니다.


 선방 잘 하는 대만에서 추가 확진자와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100명 넘으면 불안 불안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제발 기우이길 바랍니다. 대만이라도 잘 선방해야지 동북아 국가들이 모두 중국 폐렴으로 맛탱이 갈 필요는 없지 않겠습니까.

 북한은 지들 확진자 없다고 큰소리 빵빵 치는데 김정은이가 평양이 무서워서 동해안으로 도망갔다는 이야기도 돌더군요. 탈북자 방송을 얼마나 신뢰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북한도 지금 죽을 맛일 겁니다. 이참에 김정은 독재가 무너지길 기원합니다.  그럼 문재인 메탈 완전 깨지려나요? 


 끝으로 11개국 확진 추이 비교 시각화 자료 올립니다.

 

 유럽의 짱께라 불리던 나라는 프랑스였는데, 그 바통을 이제 이탈리아가 넘겨 받을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는 우리와 자주 비교되던 유럽의 반도 국가였는데 일대일로와 중국몽 추구하다 완전히 맛 갔네요. 우리도 심각하지만 이탈리아로 인해서 절대 중국과는 가까이하거나 함께 꿈을 꾸면 안 된다는 게 증명되었습니다. 

 

 100명 넘는 날을 기준으로 11개국의 확산 추이를 비교한 그래프인데, 중국의 사망자 누적을 훨씬 빠른 일차에 뛰어넘은 이탈리아에 애도를 표합니다. 이 추세를 보며 분석해보자면 두 가지 판단이 됩니다. 중국이 사망자 누적 자료를 장난쳤거나, 이탈리아가 중국보다 겁나 허접한 나라거나. 근데 전 전자에 걸어봅니다. 중국이 통계 가지고 조작했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치유자 누적 통계를 봐도 주작냄새가 납니다. 중국 측 집계 현황 보면 너무 그래프가 이쁘게 올라가지 않나요? 꾸준하게... 이건 아무리 봐도 사람의 섬세한 손길이 닿았다고 밖에는 보이지 않네요. 저 위에 중국 확진자 추이 보면 그래프 올라가가는 게 정형화되지 않았죠? 근데 치유자는 거의 비례 직선을 보이며 올라간다고요? 이게 가능할까요? 2~4주로 치유되는 기간이 사람마다 불규칙한 상황에서요? 아님 일정기간으로 치유 기준이 잡혀 있었다면 확진 곡선과 비슷하게 가야 맞죠.  확실히 도교의 창시국 답습니다. 날아올라라 주작이여!!

 

 11개국 최초 발생일부터 지금까지의 누적 집계 그래프를 보시죠. 확진자와 사망자는 불규칙 곡선을 그리는데, 치유자만 거의 비례된 직선을 그리죠? 확진자는 거의 중국 집계가 차지하기 때문에 저런 말도 안되는 결과가 나온다고 밖에는 설명할 길이 없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