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우한폐렴 일일 통계

[오전] 2020년 03월 22일 일요일 -일일 중국발 우한 폐렴 확진자, 사망자 현황

by 푸른바람_07 2020. 3. 22.

2020.03.22.일 우한폐렴 확진자 및 사망자 치사율 추이.xlsx
0.53MB

 

 오전 집계 반영한 일일 현황입니다. 

 미국의 감염자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사망은 최대한 억제하고 있는 모양새이나 감염자 숫자는 2만 단위가 넘었습니다. 이탈리아는 5만이 넘었네요.

3월 22일 오전 우한 폐렴 각국 집계 현황


  오늘도 확진자 수가 세 자릿수와 확진증가율 1프로 이상이 될 것 같네요. 22일 00시 기준 집계가 70명 확진입니다. 그럼 오후 집계까지 나오면 100명 넘어갈 것 같습니다. 

 

 그래프 높이가 안정적으로 완만하게 올라가다 요 근래 3일간 확 올라가는 모양새입니다. 사망자 또한 거의 비례적으로 올라가네요. 더운 나라들이 그나마 선방 중인 경우가 많던데 빨리 날씨가 풀려서 감염세가 꺾이길 바랍니다. 


 미국과 이탈리아가 심각하네요. 이탈리아는 감염자가 5만 3천명을 넘었습니다. 사망자는 중국보다 더 많네요. 미국도 감염자가 2만 6천 명을 찍었네요. 그나마 사망자는 최대한 억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구권이 이렇게 중국발 전염병에 피해를 보고 있으니 지금은 다들 긴박하니 참고 있지만 사태 끝나면 중국이 제대로 사과 안 하고 보상이라도 하는 모양새 안 취하면 제대로 한 번 국제적 왕따나 보복당할 각오해야 할 겁니다. G2고 나발이고 미국이 가만히 있을 리 없고 전 세계에서 문재인 보유국처럼 토종짱께 매국노가 집권하는 나라 아닌 이상 중국에게 구상권 청구할 나라들 많을 거라 봅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