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우한폐렴 일일 통계

[오전] 2020년 03월 21일 토요일 -일일 중국발 우한 폐렴 확진자, 사망자 현황

by 푸른바람_07 2020. 3. 21.

2020.03.21.토 우한폐렴 확진자 및 사망자 치사율 추이.xlsx
0.53MB

 

 오전 집계 반영한 일일 현황입니다. 

 금일부터 각국의 100명 발생 일에 맞춰 동기화 후 비교하던 추이를 삭제하였습니다. 이제는 동기화 후 일차별 추이 비교라는 게 무의미할 정도로 폭발적인 전 세계 확진이 진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대신 각국의 시작일부터 현재까지를 비교해보는 차트를 추가하였습니다.

3월 21일 토요일 주요 11개국 우한 폐렴 감염 현황


 우한폐렴 감염자가 계속 증가 추세네요. 아무래도 유럽이나 미국발 요인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기 감염자들에 의한 추가 확산이 시작되었다고 봐도 될 것 같고요. 지금 와서 유럽발 입국은 전수검사한다고 하는데, 중국도 그렇게 하던가 막았어야 하는 게 맞았다고 봅니다. 도대체 중국에 약점 잡힌 게 뭐가 있길래 이 정권은 그리 저자세로 나가는 걸까요. 진정한 부역자들은 토착짱게라 불리는 이 정권인 것 같습니다.

 

 그래프 올라가는 모양세가 다시 치솟는 형세입니다. 2차 확산의 불안감을 떨쳐 버릴 수가 없습니다. 


 이탈리아의 감염 확산 추세를 보면 아무리봐도 중국이 자국의 전염병 온상을 은폐, 축소, 왜곡했다고 밖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이탈리아가 방역 초기 통제를 제대로 못한 탓도 있지만, 중국도 초기 대응이 엄청 부실했었죠. 

 중국이 4만명까지 도달하는데 33일이 걸렸습니다. 문제는 1월 10일 전 집계 자료는 중국 측에서 공개를 안 하는 건지 행정상 실수로 집계를 못한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중국 측 관련 사이트 뒤져봐도 그 이전 데이터는 없더군요. 아무래도 초기에는 큰 문제로 인식을 하지 않아 행정 대처 역시 부실했을 것 같다는 판단입니다.

 이탈리아가 4만명까지 도달하는데 42일이 걸렸습니다. 중국 측 누락 집계를 감안하면 중국과 이탈리아가 얼추 비슷한 추이를 보인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이탈리아 쪽 사망자가 중국 대비 동 기간 동안 거진 2배가 늘어난 거 보면 중국 측의 통계 조작이 강력히 의심됩니다.


 오후 집계까지 나와 봐야 알겠지만 대만이 확산세가 멈출지 아니면 치고 올라갈지 살짝 혼란스럽네요. 부디 대만 만큼은 이 미친 중국발 우한 폐렴, 중국코로나의 마수에서 큰 피해가 없길 바랍니다. 잘 버티길... 대만 파이팅!


 마지막으로 제가 현재 집계하고 있는 11개국의 금일자까지의 진행 시각화 차트를 올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