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우한폐렴 일일 통계

이제 역병의 근원지는 중국이라고 봐도 무방하네요. (feat.돼지독감)

by 푸른바람_07 2020. 7. 2.

 중국 베이징에 퍼진 우한 폐렴은 진정세라고 합니다. 근데 믿을 수 있을까요? 국내 언론 중 보수 언론조차도 일단은 베이징의 상태가 진정세라는 뉴스를 내보내고 있습니다. 뭐 일단은 중국 보도 자료 외에는 따로 사실을 확인할 방법이 없긴 합니다... 주류 언론에서 유튜브에서 나오는 이야기들을 사실 확인도 안 되는 상태에서 실을 수도 없는 노릇이기도 하구요. 다만 중국은 언론의 자유가 없는 나라인 것을 감안해야죠. (불쌍한 홍콩... 이제 홍콩의 자유는 날아갔죠.)

 

中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명…베이징서만 나와

중국에서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명 늘었고, 무증상 감염자도 2명 증가했다. 2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위생위)는 사이트를 통해 전날 하…

www.donga.com

 

 근데 베이징에 퍼진 우한 폐렴도 폐렴이지만, 사람에게 전염이 가능한 돼지 독감이 퍼지고 있다더군요. 그리고 이 돼지 독감이 과거 전세계를 강타했던 "스페인 독감"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이게 더 큰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는데, 과연 중국이 저것을 잘 통제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저는 안된다에 500원 걸어봅니다. 우한 폐렴과 중국 돼지독감이 콜라보로 전 세계 강타하지 않을까 싶군요.

 

"中 돼지독감, 수천만명 사망한 스페인독감과 유사"…대유행 가능성

"中 돼지독감, 수천만명 사망한 스페인독감과 유사"…대유행 가능성, 미국, WHO "중국 돼지 독감 바이러스, 주의 깊게 살펴볼 것" 중국 연구진 "인간감염 필수특징 모두 갖춰" 추적 촉구

www.hankyung.com

 

 반중언론 에포크 타임스에서 게재한 기사입니다. 아무리 봐도 중국의 현재 상황은 우한 때처럼 축소와 은폐로 사태를 감추기에만 급급한 것 같습니다. 그 끝은 부메랑으로 되돌아와서 중국 전역에 역병이 퍼치고 세계로 전파되는 것이겠죠.

 

[내부문건] 베이징 당국, 역병 상황 입단속 강화 “무단발표 불허, 인터넷·메신저 금지”

베이징 당국이 우한 폐렴(중공 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정보를 외부에 유출하는 것을 엄금하는 내부 문건이 폭로됐다. 최근 에포크타임스가 입수한 ...

kr.theepochtime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