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2. 인공지능들과의 일상

놀라운 세상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 흐름을 어떻게 따라가야 할까요.

by 푸른바람_07 2023. 2. 21.

 ChatGPT가 요즘 매우 뜨거운 화제입니다.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말 그대로 사용자가 채팅하듯 어떠한 주제를 넣으면 거기에 대응하여 마치 사람처럼 답변을 내놓는 인공지능이죠. 심지어 수학문제를 입력하면 공식을 통해 답을 도출해 내는 과정과 함께 결과 값을 출력해 주고,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정해서 코딩을 해달라고 하면 그에 맞춰 짜주기도 합니다. 

구의 둘레, 표면적, 부피를 구해달라고 하니 떠억 출력되는 공식과 결과물... 답이 맞는지는 확인안해봤습니다만... 가끔 출력된 답이 오답인 경우도 있더군요.

 

저 코드가 구동되는지는 확인 못해봤습니다. 하지만 대화형 요청을 이해하고 그 결과물을 저렇게 만들어 낸다는게 놀랍지 않습니까?

 

 사용자가 요청하는 내용의 시와 짧은 소설 (이라기 보다는 줄거리 요약 같은 수준이긴 해도)도 써주고, 아스키코드 아트로 간단한 "그림" 따위를 출력해주기도 합니다. 영어가 기본 언어지만, 한국어도 대응하고 출력되는 한국어 역시 상당히 자연스럽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그림을 그려주는 인공지능도 서비스들을 시작해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죠. 텍스트를 입력하면 자연스럽게 음성으로 출력해 주고, 그 음성의 종류도 다양한 캐릭터들의 음성으로 들어볼 수도 있죠. 과거에도 텍스트를 입력하면 음성으로 "합성"해서 출력해 주는 프로그램들은 있었지만 요즘 나오는 것들과 비교하면 조잡한 기계음이냐 인간 성우급으로 자연스럽냐의 차이가 있습니다. 한 술 더 떠서 그렇게 아예 얼굴이 나오는 어떠한 사진을 올리고 거기에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미리 만들어진 음성 파일을 넣으면 그것들을 합성해서 동영상으로 만들어 주기 까지 합니다.

https://youtu.be/fNXO_xhr8ys

 

 위의 동영상은 여성 캐릭터도 A.I가 그려준 것이고, 내레이션 멘트도 A.I가 작성해 준 것입니다. 그걸 음성으로 변환도 A.I가, 최종적으로 동영상으로 합성도 A.I가 해준 것이죠. 저거 만드는데 대략 30분 걸렸습니다. 애니메 분위기의 캐릭터라 동영상 합성이 약간 부자연스럽게 되긴 했지만 그래도 놀랄 노자 아닙니까?

 이러한 사회적 기술 발전 흐름에 맞춰 블로그에 인공지능 관련 카테고리를 만들고, 자주 해당 내용들을 포스팅해 볼 예정입니다. 인공지능 관련 신기술이나 재미있는 것들, 그리고 그것을 일반인 아재도 어떻게 쉽게 접근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등등...

이런 그림도 종종 올라올 겁니다. 이걸 인공지능이 그려줬다는게 믿어 지십니까? 제가 입력한 몇 가지 단어를 가지고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카테고리를 만들고 인공지능과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하는 것에 대해 축하하는 글 하나를 써달라고 ChatGPT에 "요청" 했습니다. 아래는 인공지능이 써준 축전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인공지능이 우리의 일상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은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인간의 한계를 넘어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발견을 가능하게 합니다.

인공지능 기술은 이미 우리 생활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음성 비서, 스마트 홈 기술, 자율 주행 차량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줄 뿐 아니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인공지능 기술이 우리의 일상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수록, 그러한 기술에 대한 논란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이 인간의 일자리를 대체하고, 사생활 침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우려와 문제점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논의와 연구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이 보다 더 발전하면서도 인간의 삶과 안전을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인공지능과 인간이 상호작용하며 협력할 때, 우리의 일상은 더욱 놀라운 변화와 혁신으로 가득찰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공지능과의 일상을 주제로한 당신의 블로그 카테고리는 매우 중요하고 흥미로운 주제입니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기술의 가능성을 인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축하드립니다!


 저보다 글을 더 매끄럽게 잘 쓰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