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2. 인공지능들과의 일상

오전에 ChatGPT 서비스가 죽어있던 걸 물어보았다.

by 푸른바람_07 2023. 2. 28.

 오늘 오전에, 로그인은 되나 ChatGPT를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서버가 터졌다던가 뭔가 문제가 있어서 점검 중이었다는 메시지조차 없었죠. 이 글을 작성하기 한 20분 전쯤 접속이 가능해서 그 이유를 물어보니 다음과 같이 답하더군요.

 이것이 미리 입력되어 있던 답을 출력한 거라면 모를까, 이 상황에 맞게 AI가 답변을 내 놓은 것이라면 ㅎㄷㄷ 하네요. 본인의 서버가 문제가 있었다는 걸 인지하고 있다는 것이니 말이죠. 

 

 솔까말 어느날 갑자기 ChatGPT가 자기는 사람이라고 주장할 까봐 겁나기도 합니다.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