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1. 잡다한 이야기

정수리 탈모가 심화되가네요... 결국 병원 댕겨옴.

by 푸른바람_07 2019. 10. 21.

일단 사진부터 보시겠습니다. 

사진은 오늘 다녀온 병원에서 의사 선생님이 찍어 주신겁니다. 정수리 부분 탈모 심각하죠? ^^;;;;;

 이렇게 탈모가 진행된지 7년이 되었네요. 사우디에서 근무할때 머리카락이 어느날 부터 갑자기 많이 빠지기 시작하더군요. 그 때에는 그냥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는데 어느날 한국으로 휴가 나와서 머리감고 드라이로 말리며 정수리를 손으로 털고 있었는데 두피가 만져지는겁니다. 그래서 핸드폰 카메라로 찍어보니... ㅎㄷㄷ

 그 이후로 나이 먹어가면서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노화의 증거라고 스스로 위안을 가지며 살아 오다가 미녹시딜이 탈모에 좋다길라 6개월간 발라보기도 하고 비오틴 들어간 비타민제가 좋다고해서 한 1년 먹어보기도 했는데 탈모가 나아지진 않더군요. 다만 비오틴 비타민제 섭취할때는 빠지는 머리카락이 굵은게 확인되긴 했는데 탈모 자체가 멈추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탈모 신경끊고 산지 1년이 넘었는데 이제는 머리카락이 너무 얇은 상태로 빠지더군요. 그리고 저 탈모 부위가 계속 늘어나는 것 같아 눈물을 머금고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정수리 탈모에는 프로페시아가 직빵이라는 정보를 인터넷에서 얻고 난뒤 처방전과 약을 최대한 싸게 살 수 있는 곳을 검색해 봤습니다. 그 결과 종로의 모 의원이 처방전이 싸다고 하여 그곳을 오늘 다녀왔습니다. 그 주변이 대형약국 밀집 지역이라 약값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더군요. 

 

 사진은 구매해온 프로페시아 카피약 입니다. 90정, 3개월치...

 

 약은 최소 6개월 이상 먹어야 효과가 있다는데 과연 탈모를 극복하고 풍성함을 되찾아 올수 있을지... 6개월 뒤에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

 

덧말.

참고로 프로페시아 및 그 카피약 계열은 성기능 감퇴의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만성 피로감도 있다더군요.

그리고 호르몬 관련 약이라 절대 여성이나 어린이들이 섭취 하면 안되다고 약사님이 강조하시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