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우한폐렴 일일 통계

2020년 03월 26일 목요일 -일일 중국발 우한 폐렴 확진자, 사망자 현황

by 푸른바람_07 2020. 3. 26.

 

2020.03.26.목 우한폐렴 확진자 및 사망자 치사율 추이.xlsx
0.54MB

 

 

 25일 00시 기준 우한 폐렴 일일 현황입니다. 

 이탈리아는 거의 중국에 근접했습니다. 아래에 다시 다루겠지만 중국 측 통계의 "주작"이 매우 의심됩니다. 이탈리아와 미국의 확산 현황을 본다면 결코 중국이 8만명 선에서 확산이 진정되었다는 것은 믿을 수 없습니다. 

 

3월 26일, 우한 폐렴 주요 감염국 집계 현황

 


 확산세가 다시 늘고 있습니다. 다만 뉴스를 검색해 보니 해외 유입 감염이 절반을 차지하고 있더군요. 다만 내국인 입국자가 90프로이므로 외국인에게 책임을 전가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살겠다고 귀국하는 우리 국민들을 막을 명분은 없으니 말입니다. 다행히도 대다수 국가들도 자국민의 해외여행 자체를 자제시키는 분위기라 아직까지는 대규모 감염자 유입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언제까지 다들 자제하며 잘 통제할 수 있는가가 관건일 것 같네요. 그리고 중국이 미친 짓을 안 하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아무리 봐도 중국이 방역 성공을 한 것 같진 않은데 너무 빨리 격리 해제의 축포를 터트린것 아닌가 싶습니다. 

 

 

 

 

 

 

 

[속보]코로나19 확진자 104명 추가··· 해외유입이 57명 절반넘어

하루새 코로나19 확진자가 104명 즐었다. 그중 57명이 해외에서 유입된 사례다. 지금까지 확인된 해외유입 ...

news.khan.co.kr


  중국이 확진자 증가가 두 자릿수에 0.1프로 대 확진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치유율은 90프로 까지 올랐습니다. 근데 여러분들은 이 통계를 믿으십니까? 뭐 통계의 추이, 추세, 그래프 모양은 믿을 수 있다 칩시다. 그럼 8만명 선에서 억제되었다는 저 수치는 얼마나 신뢰할 수 있을까요?

 제 생각이지만, 분명 일정 비율 축소가 있었다고 보여집니다. 그 비율이 얼마일지는 모르겠으나 결코 8만명이라는 감염자 누적치는 믿을 수가 없네요. 사망자 3천명 역시 마찬가지구요. 그 이유는 밑에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탈리아와 미국의 우한 폐렴 진행 현황입니다. 두 국가의 그래프만 따로따로 보면 감이 잘 안오실 겁니다. 그래서 3개 국가의 첫 발생일부터의 추이와 100명 이상 발생일을 동기화시킨 추세를 한 번 봅시다. 

 

 

 

 자 아래의 차트는 첫 환자 발생일을 1일차로 하여 비교해본 중국, 이탈리아, 미국의 확진자 누적 그래프입니다. 이탈리아와 미국을 보면 확진 그래프가 45도 각도에 가까운 직선으로 급격히 올라라고 있습니다. 그런데 중국은 집계 방식 변경이 두어 차례 있어서 그래프가 불규칙하게 올라가죠? 인건 통계에 장난질을 쳤을 가능성이 꽤 됩니다.

 그리고 인구 6천만명 정도의 이탈리아가 발생 49일차 만에 7만 4천명에 도달했는데 중국이 13억이 넘는 중국이 고작 8만명 선에서 감염 확산이 끝났다구요? 우한이 있는 후베이성 인구만 5850만명입니다. 

  3억명 넘는 미국이 현재 6만 8천의 감염자가 나온 걸 보면 약 3배의 인구를 가지고 있는 중국에 단순 대입만 해봐도 15만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왔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미국이 사회 안정망 차원의 의료 체계가 작살 중이라고 해도 의료 기술 체계는 세계 제일이라고 봐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우한 폐렴 검사는 무료로 해주고 있는 상황이죠. 고로 미국의 통계는 신뢰성이 중국보다 훨씬 높을 겁니다. 

 

 

 

 다음은 100명 이상 나온 일자를 동기화시켜서 비교해본 차트입니다. 동기화 후 33일 차에서 이탈리아는 중국과 거의 비슷한 규모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미국은 동일 비교 시 중국보다 훨씬 많은 확진자가 나왔구요. 인구가 많은 쪽이 훨씬 감염자가 많을 수밖에 없으므로 미국이 동 시기 이탈리아보다 훨씬 감염자가 많은 건 당연히 납득이 갑니다. 그런데 중국이 미국, 이탈리아보다 적다는 건 아무리 봐도 주작 아니면 답이 없죠. 중국이 아무리 국가 전체를 통제하는 공산당 국가라고 해도 그 큰 나라와 인구를 저리 잘 통제해서 우한 폐렴을 잘 막았다는 게 수긍이 가시는 분들은 중국몽 꿈꾸는 분 지지자들이라고 믿어도 될 것 같습니다. 

 

 

 

 사망자를 보면 더더욱 중국의 자료는 믿을 가질 수가 없습니다. 스페인가 유럽이 중국보다 의료 수준이나  체계가 뒤 떨어질까요? 절대 그럴리가 없지요. 그리고 의외로 미국이 사망자 증가를 잘 억누르는 걸 보면 역시 의료 기술이 가장 뛰어난 국가 같습니다. 의료 서비스 가격이 비쌀 뿐이지 기술력만큼은 어디 내놔도 뒤지지 않는다는 반증이겠지요.

 

 

 

 중국이 치유자 증가는 독보적인데 이것 역시 구라의 냄새가 진동합니다. 아무리봐도 제대로 검사 안 하고 격리 기간만 끝나면 풀어준 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중국 쪽에서의 유입을 다시 틀어막아야 한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중국발 2차 대규모 바이러스 공습이 있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우한 폐렴 주요 감염국 추세 시각화 자료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