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우한폐렴 일일 통계

2020년 03월 29일 일요일 -일일 중국발 우한 폐렴 확진자, 사망자 현황

by 푸른바람_07 2020. 3. 29.

2020.03.29.일 우한폐렴 확진자 및 사망자 치사율 추이.xlsx
0.52MB

 

 29일 일일 현황입니다. 전 세계가 혼란의 도가니탕입니다. 66만 명 감염에 3만 명이 넘게 죽었습니다. 물론 중국의 주작으로 인해 이 수치 조차 제대로 집계된 통계는 아닐 겁니다. 밑에 몇몇 중국 관련 영상 올려놓겠습니다.

 전 세계 현황은 아래 사이트에서 무척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존 홉킨스 대학 사이트는 지도도 같이 떠서 좀 느리더군요. 종종 홈페이지 오류도 생기구요.

 

 

Coronavirus Update (Live): 664,241 Cases and 30,888 Deaths from COVID-19 Virus Outbreak - Worldometer

 

www.worldometers.info

3월 29일 일요일 주요 감염국 일일 현황


 우리도 외부 유입에 따른 2차 확신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확진자가 220명이 넘었고 확진 증가율이 2.32프로가 되었습니다. 의료진 갈아 넣어서 간신히 막고 있는데 중국처럼 전면적인 외국인 유입 차단을 해야 할 상황입니다. 그런데 중국의 입국을 전면 금지 하지 않았던 멍청함으로 이제는 타국을 막을 수 있는 명분이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더 늦지 않게 중국을 포함 전 외국인 입금 금지를 해야할 것입니다. 도대체 삶은 소대가리 3세 저능아는 얼마나 많은 국민들을 죽이고서야 이 사태를 제대로 수습할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이 와중에 이런 기사가 있었습니다. 열흘도 전 기사긴 한데 놓치고 있었네요. 총선 앞두고 정부가 통계 조작을 시도한 것 같습니다. 확진자는 최대한 줄이고 치유자를 늘려서 마치 사태가 잘 수습되는 것처럼 통계에 사람이 손길을 닿게 하려는 것이었겠죠. 그래서 어제, 그제 치유자 50프로 넘었다고 자화자찬하는 개소리도 시전 했고요. 지저분함과 사악함이 전 정권들을 뛰어넘습니다.

 

[단독] 질본, 코로나 검사대상 축소 추진 의혹

[신동아] “웬만하면 검사 소견 내지 말라는 것” ● ‘의사 소견 따라’ 가능하던 검사 조건에 3월부터 ‘폐렴’ 추가 ● 전문가 “조건 까다롭게 해 진단 검사 수 줄이려는 것” 의심 ● 질본 “현장 의사들 요구 반영

news.naver.com


 미국이 감염자가 12만 명이 넘고 이탈리아는 사망자가 1만 명을 넘었습니다. 그런데 중국이 우한 폐렴 감염자를 8만 선에서 억제하고 사망자 역시 3천 명 선에서 잘 잡았다고요? 중국의 추세 그래프를 보시죠. 지금 확진자와 사망자가 이제는 그냥 직선에 가깝게 옆으로 유지되고 있죠? 치유자는 계속 높아지고 있구요. 이거 믿으시는 분 손좀??

 아래의 유튜브 영상들은 중국 우한시에서 화장된 유골을 유족들에게 돌려주는 영상이니다. 한 장례식장에만 5천 명 분의 유골함이 하루 만에 들어왔다고 하네요. 판단은 영상을 보시고 각자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만은 아주 양호하게 이 중국발 바이러스 공격을 버텨내고 있습니다. 감염자가 300명에 근접했지만 대만 수준에서는 충분히 감당할 숫자고 사망자는 2명에서 최대한 억제되고 있습니다. 치유자 숫자가 적긴 하지만 어설프게 음성 판정 안 하고 엄격한 기준으로 치유자를 판별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국가별 비교 시각화 자료 올려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