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우한폐렴 일일 통계

2020년 04월 02일 목요일 -일일 중국발 우한 폐렴 확진자, 사망자 현황

by 푸른바람_07 2020. 4. 2.

2020.04.02.목 우한폐렴 확진자 및 사망자 치사율 추이.xlsx
0.54MB

 

 4월 2일 중국발 역병 우한 폐렴 바이러스 집계 현황입니다. 한국이 드디어 누적 확진자 1만 명이 넘었습니다.

4월 2일 중국발 우한 폐렴 바이러스 주요 감염국 현황

 

 다만 정권에서는 계속 통계 지연 발표 꼼수로 금일자 발표는 10만 명을 안 넘은걸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금일 간 누적 돌파 1만 명 넘을 것이라는 기사는 나왔네요.

 

 

신규 환자 89명...누적 확진자 1만 명 육박

[앵커]어제 하루 국내 코로나19 신규 환자가 89명 발생해 ...

www.ytn.co.kr

2일 00시 기준 정부 발표화면 9,976명으로 집계되어 있습니다. 24명 줄여서 만 명 채우지 않은 꼼수. 

 

 문정권의 충실한 딱가리들이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로 발생현황, 확진환자 이동경로, 대상별 유의사항, 홍보자료, FAQ, 관련기관(보건소, 선별진료소 찾기), 정부 브리핑, 대응지침 등 안내

ncov.mohw.go.kr

 

 실시간 집계 해주는 곳의 통계입니다.  09시 기준으로 10,023명입니다. 정권 발표와 차이나는 대략 50명이라는 숫자가 00시부터 09시 사이에 발생했을까요? 그 시간에는 검사가 거의 없었을 텐데요. 고로 이미 1만 명은 어제 도달했을 겁니다. 내일은 어쩔 수 없이 1만 명 돌파했다고 발표하겠지만, 하루 늦게 발표하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제 개인적 생각이지만 총선 끝나면 결과 상관없이 감염자와 사망자 폭증할 겁니다. 총선 악영향 피하려고, 통계 주작질 안 했을 리가 없지요.

 

 개인이 집계 하는 실시간 국내 우한 폐렴 현황 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LK-LAB/SARS2-Stat-KR

중국 우한 바이러스 한국 확진자 통계. Contribute to LK-LAB/SARS2-Stat-K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우리도 치사율이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확진자 누진세는 어쨌든 줄고 있고 사망자는 늘고 있으니 당연한 결과라고 봅니다. 그래도 치사율 4프로에 가까운 이 중국발 바이러스 공격에서 1.7프로 대로 사망자를 억제하느라 영혼과 체력, 그리고 본인들의 건강을 갈아 넣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찬사와 경의를 보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우한 폐렴의 억제와 종식 후 받을 찬사는 오롯이 그들의 몫입니다!


 타국의 현황을 주욱 그래프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특이사항으로 캐나다가 9천명이 넘었습니다. 세계 모든 국가를 포함해서 우한 폐렴 현황을 관리하기는 힘들지만 앞으로 1만 명이 넘어가는 국가들은 계속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도 선방 잘 하다가 미국과 비슷한 시기에 폭증하기 시작했습니다. 유럽에게 방심하고 있다 당한 것이라 어쩔 수 없겠지요. 아래 미국의 그래프와 비교하면 감염 확증 시기가 미국과 거의 일치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미국의 감염세는 파죽지세로 치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감염 누적이 21만 명이 넘고 사망자도 5천 명이 넘었습니다. 미국이 과연 이 상황이 끝나면 중국을 가만히 둘까요? 아님 조져버릴까요? 제가 미국 입장이면 중국을 가루로 만들겠습니다. 

 

 이 와중에 뻔뻔한 주작의 왕국, 중국은 감염누적과 사망자가 수평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치유자는 90프로 넘어서 100프로를 향해 나아가고 있고요. 그러나 날아오르는 주작의 나라답게 우한시 공식 사망자를 훨씬 웃도는 유골함 수량 폭로와 무증상 감염자 통계 누락이 터져 나왔죠. 유럽과 미국의 감염자 폭증 상황을 볼때 중국 감염자 8만 명 누적은 결코 믿을 수 없는 수치입니다. 그리고 상황이 호전되어서 신규 감염자가 두 자릿수도 안 나온다는 것 역시 믿을 수 없고요. 

 이와 관련된 뉴스 영상 몇 개 보시죠.

 

 

 

 이 와중에 대만은 여전히 중국 바이러스 공격에서 잘 버티고 있습니다. 진정한 방역 선진 모범국 대만의 분투를 응원합니다! 삶은 소대가리 3세 저능아와 코넬대를 졸업한 수재 중의 수재 차이잉원의 역량이 이런 곳에서 드러납니다. 


 주요 감염국들의 발생 1일차 이후 추이 비교 그래프입니다. 발생이 늦게 되더라도 일단 확진자가 나오기 시작하면 급격하게 우한 폐렴이 확산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중국의 그래프를 보면 확실히 통계를 정확하게 발표하지 않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요 감염 15개국 현황 시각화 자료를 올립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