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우한폐렴 일일 통계

2020년 03월 30일 월요일 -일일 중국발 우한 폐렴 확진자, 사망자 현황

by 푸른바람_07 2020. 3. 30.

2020.03.30.월 우한폐렴 확진자 및 사망자 치사율 추이.xlsx
0.52MB

 

 3월 30일 일일 집계 현황입니다.

3월 30일 우한폐렴 주요 감염국 현황


 누적 확진자 대비 사망자가 꾸준히 늘면서 사망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평균 사망률이 3프로대라고 하니 어쩔 수 없는 상황이긴 한데 미국과 유럽에서 치료제 개발과 승인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 만큼 조속히 중국발 우한 폐렴 치료제가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이 와중에 문 정권에서는 외국인 입국 금지가 아니라 의무 격리한다고 헛소리를 또 시전 중이네요. 이미 의무 격리 시켜봐야 안 지키고 싸 돌아다니던 영국인과 미국에서 귀국한 유학생 모녀 건도 있었는데 뭔 똥 배짱으로 저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안 막을거면 호텔 하나 비워두고 강제로 2주 격리시키고 비용을 청구하든가, 딱 한달만이라도 외국인 다 못 들어오게 막든가... 중국도 외국인 입국 전면 입국금지라고 이 등신 놈들아!!!!!!!!!!!!!!!

 

[속보] 정총리 "4월 1일부터 모든 입국자 2주간 의무 격리"

정세균 국무총리가 29일 “4월 1일 0시부터 지역과 국적과 상관없이 모든 입국자에 대해 2주간 의무적 격리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

news.chosun.com


 주작의 대가 중국의 차트입니다. 차트만 보면 마치 우한 폐렴이 다 잡힌 것처럼 보입니다. 확진자와 사망자가 이제 수평선을 그리고 있네요. 치유자는 100프로를 향해 올라오고 있고요. 하지만 이건 중국인들 조차 안 믿을 겁니다. 그리고 8만 명선이라는 저 숫자에는 십수 단위 곱셈을 해줘야 하지 않을까요. 그것도 많이 낮춰서 가늠하는 거라 봅니다. 

 

 확진자가 치솟고 있는 미국입니다. 그래프만 보면 안 심각해 보일 수가 있어도 숫자를 보면 후덜덜하지요. 14만 명을 넘었습니다. 사망자도 2천 명이 넘었고요. 미국이 이 정도인데 중국이 과연 8만 선에서 억제가 되었다고요? 택도 없지요.

 

  확진자와 사망자가 40도에 가까운 직선을 그리며 올라가고 있는 이탈리아의 차트입니다. 10명 감염되면 1명은 죽는 상황입니다. 유럽에 퍼진 중국발 코로나 바이러스는 형태가 또 다르다고 해서 그런가 미국이나 그외 국가와는 그래프의 모양새가 약간 다르기도 합니다. 

 

 형제의 나라 터키 (도대체 왜 형제인지 모르겠으나... 터키 애들하고 형제 처럼 지내고 싶은 마음 1도 없음)도 9천 명이 넘었습니다. 문제는 이 상황이 최초 확진자 발생일로부터 불과 20일 만에 도달했다는 겁니다. 확진세가 급격히 올라갔던 이탈리아 조차도 9천 명 도달은 31일 정도 걸렸고, 초반 집계가 불확실한 중국조차도 한 달 이상은 경과해서 9천 명 단위까지 올라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로 터키도 자칫하면 대량 확진자 발생국이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그다지 친하고 싶지 않은 나라이긴 하지만 부디 확진세가 진정되고 더 이상 폭증하지 않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터키는 통계 집계가 하루 늦어서 금일자는 어제 자료를 그대로 입력했습니다. 

 

 초반확진세가 엄청났던 이란이 4만 명 밑에서 확진세를 누르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치유자 숫자가 가파르게 상승중이네요. 아무리 봐도 중국처럼 통계에 인간의 세심한 손길이 닿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란 역시 독재국가로 국가가 국민을 억압하는 나라죠. 언론이고 여론이고 죄 억누르는 곳에서 그나마 사회 통제라도 잘해서 전염병 막는데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하면 수긍하겠는데, 중국을 봐도 알겠지만 그런 건 없다로 귀결됩니다. 독재국가 시스템이 국민들 때려잡는데만 최적화되어 있지 이런 재난에는 그다지 효율적이진 않더라고요. 

 

 대만이 정말 선방 중입니다. 첫 감염자 나온건 우리보다도 열흘이나 빨랐으나 중국 놈들 못 들어오게 걸어 잠그고 버티기 하니 확진자는 300명 미만, 사망자는 한 명 더 늘었다지만 3명으로 세계 일류라 과히 칭해도 될 만큼 성공적인 방역을 수행 중입니다. 세계는 대만을 칭송해야 줘야 합니다. 지금 한국은 온갖 미디어를 통해 국뽕을 주입하고 있는데, 감염자 곧 1만 명 돌파하고 사망자가 세 자릿수인 상황을 성공적인 방역이라 자찬할 수 있을까요? 그거 믿으면 대가리 깨진 문천지교 신자 인증일 뿐이죠. 뇌가 있고 생각이라는걸 할 수 있다면 지금 정권이 숟가락으로 막을 수 있던 상황을 불도저 여러대로 간신히 버티고 있는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늘 그렇듯 마지막으로 시각화 자료 올리며 마칩니다.  확진자 상위 5개국 비교 현황과 주요 감염국 14개국 비교 차트입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