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우한폐렴 일일 통계

2020년 04월 01일 수요일 -일일 중국발 우한 폐렴 확진자, 사망자 현황

by 푸른바람_07 2020. 4. 1.

2020.04.01.수 우한폐렴 확진자 및 사망자 치사율 추이.xlsx
0.52MB

 4월 1일 자 중국 바이러스 우한 폐렴 주요 감염국 일일 현황입니다.

4월 1일 수, 중국발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 주요 감염국 현황

 

 중국 우한시 사망자 주작과 관련된 내용이 공중파에서도 나오기 시작했네요. 사망자 유골함을 유족들에게 돌려주는데 이틀 동안만 해도 그 수가 5 천구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것도 유족들이 "선청"한 경우에만 받을 수 있었다고 하니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었는지는 중국 정부에서 쉬쉬하는 한 알 수가 없을지도요.


 아마 내일 즈음이면 우리도 확진 누적자가 만명이 될 것 같습니다. 정부가 통계를 00시 기준으로 일 1회만 하면서 마치 확진자가 적게 나오는 것처럼 보여지고 있으나 실시간으로 누적 현황 집계해주는 곳의 현황을 보니 오늘 내로 만 명 도달할 것 같네요. 총선 전까지 만 명 미만으로 유지하려고 꽤나 노력(?)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불가능하니 송구하다는 사과 아닌 사과도 나왔더군요. 이번 정권은 겁나 야비한 놈들만 모여 있습니다.

 

 

[속보] 정부 "코로나19 완연한 감소세 보이지 못해 국민께 송구" - 매일경제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www.mk.co.kr

 사망자가 165명이 되도록 문재인이 사과 한마디 안했죠. 되려 방역 모범 선진국이라고 자화자찬만 늘어놓고 있습니다. 뻔뻔한 것도 정도가 있지 이 정도면 사탄도 한수 와서 배워야 할 수준입니다. 

 

 국내 실시간 우한 폐렴 집계 볼 수 있는 곳 링크를 걸어 드립니다. 저는 정부 기관 (보건부) 통계는 신뢰하지 않기 때문에 주로 아래의 사이트의 집계를 활용합니다. 

 

LK-LAB/SARS2-Stat-KR

중국 우한 바이러스 한국 확진자 통계. Contribute to LK-LAB/SARS2-Stat-K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방역 선진 모범국 대만의 현황 한 번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최초 발생일로부터 82일이 흘렀지만 감염자는 322명, 사망자는 5명에서 억제 중입니다. 한국은 감염 누적일이 72일입니다. 한국이 대만보다 감염자는 약 30배, 사망자는 33배가 높죠? 이런 상황에서 한국이 방역 선진국이라고요? 치유자가 50프로가 넘어서 자랑스럽다고요? 치유할 사람 자체를 안 만드는 게 자랑스러운 것이죠. 제발 문재인과 그 딱가리들은 아가리 좀 닥치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주요 감염국 최초 발생일부터의 확진자 추세입니다. 중국이 8만 명 선에서 확진자가 안정화된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타국들은 수직으로 급상승 중인데 말이죠. 타국의 사례를 보면 절대 중국이 방역에 성공했다고 믿을 수 없습니다. 글 서두에 나온 유골함 건만 봐도 주작 왕서방을 믿는 건 바보짓이죠.

 마지막으로 주요 감염국 비교 시각화 자료를 올리며 마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