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2. 뭔가의 구입 및 사용기

넥서스 5사진과 넥서스 7 2세대 LTE 버전 사용기...

by 푸른바람_07 2014. 3. 7.

 전 회사 퇴사에 따라 같은 사우디 현장에서 근무하던 한국 분들이 거출하여 선물을 하나 해주셨습니다. 뭐 갖고 싶냐고 물어보길래 넥서스 7 2세대를 이야기 했는데 해외 구매 후 배송을 통해 그저께 수령을 했네요. 포스팅을 통해 감사의 말씀[각주:1]을 전합니다. 잘 사용하도로 하겠습니다. 모두들 사우디 생활, 복귀하는 그날까지 몸 건강히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전화기도 넥서스, 탭도 넥서스입니다. 친구 중 한 명이 그러더군요. 넥서스맨이라고... ^^;;; 간단한 사용기랑 사진 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리어뎁터라 불리는 IT 장치 오덕들의 세세한 분석같은 것은 기대하지 마시고 그냥 평범한 아저씨 한 명의 극히 짧고 주관적인 사용기로 참고만 하세요.


 넥서스 5의 사진들은 넥서스 7 2세대로 촬영하였고, 넥서스 7 2세대의 사진들은 넥서스 5로 촬영한 것입니다. 카메라 성능은 첨부된 사진들을 보면 대충 참고가 될 것 입니다. 


 델 스트릭 사망에 따라 공기계로 구입한 넥서스 5입니다. 얼마 전 구매 후 수령하여 글도 하나 올렸었지요. 현재까지 무난하게 잘 사용 중이고 작동속도 빠르고, 무게 가벼워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배터리는 가동시간이 8시간 안팎에다가 일체형이라 하루 이상 외출 시에는 꼭 충전기를 들고나가야 한다는 단점이 있군요. 배터리 일체형으로 할 것이었으면 무게가 좀 무거워 지더라도 베터리 용량을 충분히 더 늘려놨어야 하는게 맞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 외에는 아직도 기본 앱들만 깔아서 사용 중이며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딱히 사용기를 올릴 만한 내용이 없습니다. 점차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이 있으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령 완료 후 별도의 액정보호지와 케이스 없이 사용하다가 오늘 기기 전신 보호지 코팅해주는 업체[각주:2]에서 넥서스 5, 7 모두 가져가서 액정 부분만 일단 코팅을 해왔습니다. 원래 전신 코팅을 두 기기다 하려고 했으나 가격대비 효용성이 낮을 것 같아 전면부만 하고 케이스는 결국 지마켓에서 구매했습니다. 케이스 장착 후 사진은 따로 올려보겠습니다. 


금일 전면 액정 보호지를 붙이러 나가기 전에 넥서스 7 2세대 후면 카메라로 찍어본 넥서스 5 전면 사진입니다.


전면부에 액정보호 필름 장착된 상태입니다. 전문업체에서 한 것이라 기포하나 없이 깔끔합니다. 다만 가격 문제로 벌크 제품을 붙였더니 지문은 많이 묻네요. 대신 액정 화질의 저하문제는 없습니다. 저는 손 떨려서 기포 없이 붙이는게 불가능합니다. ^^;;


뒷면입입니다. 얼른 케이스 하나 입혀줘야겠습니다.


손에 잡았을 때 딱 들어오는 것은 정말 맘에 듭니다. 무게도 가볍고요.



 퇴사기념(?)으로 선물 받은 넥서스 7 2세대 LTE 32기가 버전입니다.  이틀 전 수령하였고 실 사용은 아직 본격적으로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앞으로 어딘가 돌아 다닐 일이 있으면 좀 쓰겠지요. 전화기는 안되고 LTE 무선 데이터는 사용 가능한 모델입니다.  전화기랑 연동된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쓸지 LTE 데이터 전용요금제로 회선을 하나 딸지 고민 중입니다. 전화기는 3G인 I-SLIM 요금제라 데이터 쉐어링 하면 OLLEH WIFI가 제공되지 않더군요. 전화기도 LTE 요금제를 사용해야 데이터 쉐어링 했을 때 OLLEH WIFI 가 제공됩니다. 나중에 좀 돌아다닐 일 있으면 그 때나 LTE 무선 데이터 전용 요금제로 회선 따야지요.


 이놈은 키자마자 집 WIFI로 구글 계정입력하니 넥서스 5에 있던 앱들은 대부분 바로 똑같이 깔리더군요. 일부 앱 프로그램을 직접 받아서 깔았던 것 빼고는 자동 연동됩니다. 구글 계정 상에 설정된 대부분의 사항도 그대로 적용되구요. 다만 앱들 자체의 설정 까지는 동기화가 되진 않았습니다. 


 기기 실 가동 시간은 아직 완충 후 방전 때 까지 써본 적이 없어서 얼마나 가는지는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화면이 크니 세로로 들고 가상 자판 치는 것은 넥서스 5보다 훨씬 편안하고 오타율도 적습니다. 거기에 7인치로 웹서핑하는 것은 확실히 좋네요.


 카메라는 넥서스 5나 넥서스 7이나 크게 좋은 제품은 아니라 화질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다만 특이한건 전면부 카메라가 넥서스 7이 좀더 화질이 괜찮은데 촬영 후 저장되는 속도는 좀 느립니다. 넥서스 5는 엘지, 넥서스 7은 아서스 제작이라 사용 부품들이 당연히 틀리겠지만 서로서로 일장일단이 있는 특색이 있네요.

수령 후 박스에서 꺼내서 바로 찍어본 사진입니다.


전원을 넣은 후!


오늘 전문 업체에서 전면 액정 보호 필름 붙여온 후 찍은 사진입니다. 역시 전문가의 손길이 닿아서 그런지 기포가 하나도 없습니다! 다만 지문이 많이 뭍는 건 벌크 제품 써서인지 어쩔 수 없는 듯...


후면부 모습입니다. 넥서스 5와 함께 이녀석에게 입힐 케이스도 구매했습니다. 내일 수령 예정.


넥서스 5 보다 한손으로 잡기 좀 벅찬 크기입니다. 무게는 그럭저럭 들고다녀도 크게 무리 안갈 정도입니다.


 이상 겁나게 허접한 두 기기의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사용하면서 추가로 뭔가 삘을 받으면 그때 그때사용기 계속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 선물 제공을 위해 발벗고 나서준 관리담당에게 특히 감사드려요. 이미 톡으로 감사인하 했지만 한 번 더! ^^ [본문으로]
  2. 어플리메이트, 공덕점. [본문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