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 내 맘대로 집 설계/11-1. 내 맘대로 프로젝트

86평 2층집 설계 중 - 03 (2층 설계 및 랜더링 완료)

by 푸른바람_07 2020. 5. 4.

 2층 랜더링이 완료되어 평면도와 함께 올려 보겠습니다. 

■ 2층 평면도

 2층에는 거실과 방 3개, 화장실 2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원본과의 비교를 위해 렌탈하우스 평면도도 올려봅니다. 원본은 고야 지붕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고야 지붕을 구성하는 게 귀찮기도 하고 (고야 지붕을 쉽게 그리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더군요. 만들려면 만들 수는 있습니다만... ^^;;) 베란다과 더 활용성이 있지 않을까 싶어 바꾸어 봤습니다. 

 

 이미지로 비교해보겠습니다. 외관은 상당히 달라 보입니다만 내부 구성은 지하 1층을 빼고 거의 일치합니다. 

비포 에프터 삘도 나네요. 우리집이 이렇게 변했어요~

■ 2층 랜더링 

 2층 전체 이미지→각 상부 모서리→복도와 계단→작은방→2층 공용 화장실2층 거실→중간방→큰방→큰방 화장실→북측 베란다→남측 베란다 순으로 올라갑니다.

 2층 면적만 36평 정도됩니다. 부엌만 하나 추가하면 별도의 집으로서도 기능할 수준입니다. 확실히 미국인 취향에 맞춰 설계된 집이라 2층도 넓습니다. 우리 기준으로 보면 꽤나 대형 평수인데 미국 기준으로는 평범(?)한 수준이라는 건 함정입니다만. ^^;;;

 

 1층 계단을 올라오면 2층 복도가 등장하며 정면에 바로 남측 베란다로 나갈 수 있는 유리문이 있고 좌측으로는 작은방 우측으로는 2층 거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말이 좋아 작은방이지 6평이 넘어갑니다.  퀸사이즈 침대가 들어가고도 책상, 책장, 한쪽 벽면에 붙방이장 까지 어지간한 아파트 안방 크기입니다. 

 

 공용화장실 들어가기 전에도 장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정말 공간이 넓어서 여기저기 수납장 넣어도 넉넉하네요. 화장실 내부 랜더링이 살짝 깨졌습니다. pc방에서 랜더링해도 이미지 한 장 당 빠르면 3분에서 길면 5분까지 걸리기 때문에 수정된 랜더링을 다시 하기가 힘드네요.

 

 2층 거실입니다. 1층에 비해 크기가 작다 뿐이지 6인용 소파가 들어가고도 공간이 널널합니다. 

 중간방 역시 거대합니다. 침대, 책상, 책장, 옷장 모두 들어가고도 공간이 여유롭네요. 

 

 2층의 큰방입니다! 3세대가 함께 살아도 문제 없는 수준이네요. 여긴 화장실도 딸려 있습니다. 벽지는 분홍색으로 꾸며봤습니다. 살짝 야시시하네요. ^^

 

 약간 좁은 듯한 2층 큰방 화장실이지만 있을 건 다 있습니다. 샤워 부스까지 구비된 알찬 욕실이라고 봐야죠!

 

 2층 거실 창으로 나갈 수 있는 북측 베란다 입니다. 집을 고지대에 짓는다면 경치 감상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옥상도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을 듯싶네요. 부족한 마당을 대신해서 야외 활동을 위한 공간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복도의 채광창을 통해 나갈 수 있는 남측 베란다입니다. 공간은 남측이 더 넓습니다. bbq 세트 구비해서 종종 베란다 파티하는 것도 괜찮을 듯싶네요.

 

 이상입니다. 옥상 소개 때 스위트홈 3d 파일도 함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