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2. 뭔가의 구입 및 사용기

한성 컴퓨터 A/S 센터 방문기

by 푸른바람_07 2013. 7. 29.


 2011년도에 한성 컴퓨터의 노트북 하나를 구매했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데 이용하는 노트북이 그 때 구입한 것이구요. 구입하고 2년이 지났는데 잔 고장없이 잘 굴러갑니다. 가격대 성능비가 상당히 괜찮은 물건이지요.


 다만 한 가지 아쉬운건, 중소기업 제품이고 중국산 oem[각주:1] 그로 인해 고장 시 a/s가 불안하다는 것이지요. 그래도 회사가 아직까지는 탄탄하게 잘 커가고 있는지 계속 영업은 하고 있더군요. a/s 센터는 용산에 한 곳 있습니다. 서울 거주자 아니면 택배로 보내야하지요. 


 제가 서울에 거주지가 있던 때에는 부천에 수리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인천으로 이사 가니 용산으로 옮겼더군요. 뭔가 좀 머피의 법칙 같기도 합니다.


 어쨌거나, 2011년도에 구매 하여 사우디로 가져가서 6개월 동안 업무용겸 개인용으로 쓰다가 회사 옮기게 되면서 한국으로 귀국하여 고장은 없었지만 내부 모래 제거를 위해 부천의 수리점에 방문했었습니다. 그 때에는 구매한지 1년 미만이고 고장이 아닌 내부 청소만이어서 무상으로 깔끔하게 먼지 제거 하고 가져왔었습니다. 모래 쌓인게 장난 아니였었지요. 


 이 번에는 공임비 정도는 내야할 것을 예상하고, 옮겨진 용산의 수리점에 방문하였는데 무상으로 해주시더군요. 그래서 기분 좋게 내부 청소 받고 왔습니다. 2년만에 뚜겅을 열었는데도 다행히 내부에는 모레가 많이 쌓이지 않았더군요. 지금 회사로 옮기고는 업무용 노트북을 별도로 회사에서 지급받아 제 개인 노트북은 숙소에서만 사용중이었던지라 그런것 같았습니다.


 수리기사분이 꼼꼼하고 청소 잘 해줘서 노트북이 많이 깔끔해졌습니다. cpu와 gpu의 방열판에 써멀구리스도 새로 발라주시더군요. 외장케이스와 액정화면도 청소해주시고요. 다음 번에 또 내부 청소하러 갈 때는 공임비 달라고 해도 군말없이 지불해주는게 예의일 것 같습니다. 사실 내부 청소만으로 이미 한 종류의 서비스이니 그 만큼의 비용을 지불하는게 당연하겠지요. 


 어쨌거나, 금일 여러 일 처리 한 것 중 가장 기분 좋은 일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래는 2년전 구매해서 잘 쓰고 있는, 금일 청소를 받고온 노트북의 사진.





  1. 하긴 요즘 중국산 아닌게 어디있습니까만은..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