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우한폐렴 일일 통계

2020년 04월 03일 금요일 -일일 중국발 우한 폐렴 확진자, 사망자 현황

by 푸른바람_07 2020. 4. 4.

2020.04.04.토 우한폐렴 확진자 및 사망자 치사율 추이.xlsx
0.56MB

 

 4월 4일 중국발 우한 폐렴 바이러스 현황입니다. 남미의 브라질이 9천 명 누적 클럽에 들어왔습니다. 한동안 남미와 아프리카 쪽은 잘 방어하고 있었는데 결국은 일이 이렇게 커져 가네요. 남미 국가들은 국가 망 테크 타는 곳들이 많아서 의료 체계도 개판일 텐데 심히 걱정됩니다. 대량 사망자 발생이 우려되는 곳들이죠.  부디 미국에서 하루빨리 치료제가 나오길 기도할 수밖에요.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풀기만을 바라야죠.

4월 4일 중국발 우한 폐렴 주요 감염국 현황


  우리의 치유율이 60프로대에 도달했습니다. 누적 확진자가 1만명을 넘었지만 실제 감염되어 치료 중이거나 격리 중인 사람은 4천 명 수준입니다. 부디 감염자들의 빠른 치유를 바라며 추가 확진자가 줄어들기만을 바랍니다. 또한 사망자 역시 최소한으로 유지되어야겠지요.

 해외로부터의 추가 유입 차단이 관건인데 전면 입국금지를 단 한 달 만이라도 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데 이 미친 문재인 정권은 최선책을 알면서도 고의적으로 막지 않고 있네요. 


 9천명 넘어간 나라들만 취합해서 그래프를 그려보니 확진자와 사망자가 급격히 치솟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감염자 100만에 사망자는 5만 6천... 아마 중국에서 은폐하고 있는 실제 확진, 사망자 포함하면 더욱 수치는 높아지겠죠. 올해 말까지는 이 중국발 바이러스 공격에 전 세계가 피눈물을 계속 흘리지 않을까 싶네요.


 곧 만 명대에 도달 할 예정인 브라질입니다. 여기도 확진 증가 세가 꽤나 높은 편입니다. 20일 정도만에 9천 명 대로 폭증했습니다. 치사율 역시 높은 편이구요. 남미 쪽은 이제 유행이 시작되는 분위기던데 심각히 걱정됩니다. 남미 대다수 나라들이 실패 국가로 사회 의료 체계가 엉망인 곳들이죠. 부디 중국, 유럽 꼴 나지 않기 만을 바랄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시각화 자료 올리며 마칩니다.


 이상입니다.